포식자의 다섯 번째 손가락
요셉 지음 / 신영미디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 그가 내민 붉은 홍차를 머금은 그 순간부터,
    그녀는 최면에 걸린 듯 그에게 길들여지기 시작했다.

    지금이 아니면 영원히 그를 잡을 수 없을 것 같아
    밤늦은 시간임에도 은호의 초대에 응하는 승주.
    두근거리는 마음을 애써 누르며
    결국 그의 영역에 발을 들이고 만 그녀는
    그가 내온 차를 음미하던 중에
    포획된 초식 동물처럼 그 자리에 쓰러져 버린다.

    “이은호. 그날 밤, 도대체 내게 무슨 짓을 한 거지?”
    “아닙니다. 피해자는 바로 접니다. 증거도 있습니다.”

    그날 밤의 진실을 기억하는 건 오직 그뿐.
    하지만 그녀는 진실보다 그의 진심을 묻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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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동안 나름 꼬박 집중하고 읽은 책 -

많은 심리학 용어들이 주인공들의 행동에 억지로 끼어 맞춰져 있는 듯한 느낌을 버릴 수가 없다.

심리학이 접목된 로맨스 소설을 만들고 싶어한 요셉 작가님의 시도는 굉장히 멋졌지만,

독자들에게는 결코 친절하지 못한 스토리 구성이었다.

 

이은호가 이중인격적인 행동으로 수년동안 차승주를 포획하고 길들여왔다는 것은 알겠다.

그리고 길들여진 승주가 사실은 이은호를 오히려 자신의 남자로 사로잡아 헤어지면 죽을 것 같은 중요한 존재감을 심어줬다는 것도 알겠다.

 

그러나, 은호 아버지의 정신 심리적 상황이 뭐 어쨌다는 것인지,

그래서 은호가 정신분석학적으로 어떤 상태인 것인지

 

나는 잘 모르겠다.

내가 바보가 아닌데,

 

작가님의 많은 머리속의 지식을,

독자에게는 일일이 다 풀어내지 못하신,

그래서 그것이 아직 미흡한 필력 탓이겠지 -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

 

책을 덮고 나서 마음이 조금 찜찜했던 책.

 

그렇다고 재미없었다는 건 아냐 - 그저, 내 기분이 명쾌하지 못했다는 것 뿐이지.

커다란 테두리 속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가 떨어지지도,

나름 괜찮은 주인공들이 나왔지만,

작가님의 지식을 너무 꽉꽉 눌려 담겨있어서

많이 부족한 독자인 나로서는 버거웠다는 것 뿐이지.

 

그리고, 자꾸 아픈 승주에게서,

왜 나는 요셉 작가님의 아픈 몸이, 약해진 신체 상태가 느껴지는 것이지...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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