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츠 전략은 불확실한 환경에서 효율보다 속도를 우선시한다.이를 통해 매우 급속한 성장을 추진하고 관리하는 전략이자 기법이다.달리 표현하면, 블리츠스케일링은 기업이 맹렬한 속도로 성장해서 경쟁자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게 하는 촉진제다.p30📌블리츠스케일링을 어떻게 하는지 알게 되면, 세상을 바꾸는 데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 미래가 강제로 주어진다고 느끼기보다는 미래를 만드는 일부가 되어야 한다.p32우리가 잘 아는 아마존은 대표적 블리츠스케일링 사례다. 상장 이전 아마존 북스는 151명의 직원 연 51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지만 2017년 아마존은 54만 1900명의 직원 매출 1,770억 달러에 이르렀다.아마존은 안전을 추구하는 태도를 버리고 자본을 소모하는 위험한 전략을 사용했다. 때문에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아마존이 선택한 비효율은 주요 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했다.아마존은 위험을 감수하면서 의도적으로 미래에 대한 공격적 투자를 감행한 것이다.불확실한 상황에서 효율보다 속도를 우위에 둔 것이다.📌오늘날엔 개인적이고 직접적잇 정보 교환이 너무나 빠르고 매끄럽게 이루어진다. 그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개별 시장 우선권이 지배적인 공급자를 낳는 과정을 가속시켰다.p194📌블리츠스케일링을 할 때는 계속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핵심 이행이나 반직관적인 규칙을 적용해서 판도를 바꿨다면, 그 시점은 멈추어야 할 때가 아니라 다시 시작해야 할 때라는 것을 기억하라.p353📌진보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타나고 확산되는 때 일어난다. 이런 아이디어들은 때로 인쇄기나 스마트폰같은 기술의 형태를 취하기도 하고, 민주주의나 자본주의 같은 추상적 개념으로 남기도 한다. p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