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우먼 : 진실의 영혼 시공그래픽노블
알렉스 로스.알렉스 로스 지음, 이규원 옮김 / 시공사(만화)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원더우먼 팬이 아니라면 살 책이 아니고 팬이라면 이미 소장했을 책이니 이런 리뷰를 쓸 필요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판형은 큰데 책은 얇은 그림책이고 내용은 원더우먼의 기본적인 설정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단지 시대적 배경이 2차대전이나 70년대가 아닌 최근이고, 원더우먼이 유명한 촌스럽고 야한 유니폼 복장으로 테러나 독재자에 대항해서 싸우는 등 현대사회의 문제에 개입하는 장면들은 재미있긴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인상적인 부분도 있고 말이죠.

 

 

그외엔 원더우먼이 순간이동을 한다거나 슈퍼맨과 같은 세계에 공존하는 설정(저스티스 리그 세계관인 듯) 등이 좀 눈길을 끄는데 크게 흥미가 가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토리는 시시하게 느껴질 정도죠. 단적으로 말하면 원더우먼 그림 보는 재미로 사는 책이고, 이 책의 그림 작가인 알렉스 로스는 정말 뛰어난 실력을 보여줍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로스는 스파이더맨2의 오프닝 시퀀스에 나온 그림을 그린 사람이기도 하죠.

 

관심 가는 분들은 알라딘에서 미리보기를 일부(제법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그거 살펴보고 구매할지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