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 정유정 장편소설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 내가 본 것은 활자들이었는데, 내 눈에 들어오는 순간 영상으로 전환되어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졌다.

 

  역시 작가 "정유정"의 힘...

 

  작가의 신간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얼른 사두었지만... 책장을 펴기 까지는 꽤 시간이 걸렸다. 전작 '7년의 밤'에 대한 감동이 너무 커서, 이 책이 줄 감동을 100퍼센트 받아들이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 아닌 걱정을 했었던 까닭이었다.

 

  몇 페이지 읽지 않고서도, 그간의 소심한 우려가 얼마나 바보스런 일이었는지 깨달았다. '7년의 밤'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사로잡았으며, 정말 오랫만에 밥 먹는 동안에도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했다.

 

  꽤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도, 그 인물들의 상황과 감정을 입체적으로 그리고 있어서... 그 한 명 한명에게 감정이입 되었다. 더욱이 개들의 감정까지도 섬세하게 표현하여 그들의 사랑과 사랑하는 이를 잃은 처절한 슬픔이 오롯이 전달되었다.

 

  책장을 덮은 지금에도... 여운이 너무 깊어 며칠간은 쉬이 잠들지 못할듯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13-07-22 0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짧지만 강한 리뷰네요.~~

책읽는밤~★ 2013-07-22 08:58   좋아요 0 | URL
알라딘 서재 시작하고 첫번째 처음 달아주신 댓글이에요~

일어나기 싫었던 월욜 아침이었는데, 잎싹님의 댓글 덕분에...
오늘 하루가, 일주일이 반짝반짝 빛날듯 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