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를 접고 알라딘을 떠난 것도 그때문이고, 

 가끔씩 그분의 놀라운 품성을 잊고서 다시 구매를 할 적마다 

자신의 본모습을 되살려주시는 그분! 

 오늘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라. 

 

난 완전 무슨 코미디 대담 하는 줄 알았다. 

 

물론 중고 판매자 중에 제대로 관리를 안 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그럼 그렇게 관리 제대로 안 하는 판매자에게 아무런 페널티도 주지 않느냐고 물으니, 

"저희는 그런 페널티 제도 없는데요?" 

아니, 수수료로 10%씩이나 받으면서 판매자 관리도 안 하냐고 물으니, 

"관리를 안 하는게 아니라 페널티가 없는 것 뿐이에요" 란다. 

그 대답에 어이가 없어서 관리가 엉망인 판매자에게 아무로 제재도 안 가하면서 무슨 관리를 한다는 말이냐 했더니,  

"단지 페널티 점수가 없을 뿐이지 관리를 안 하는 건 아니에요." 

그 말에 한국에서 페널티란 외래어를 쓴 내가 정말 정말 미워졌다....@@ 

결국 지금 내가 무슨 페널티 점수를 꼭 줘야한다는게 아니지 않냐고 하고 끊었다. 

사실, 난 여기엔  쓰지 않은 전후 맥락상 내 상대 판매자가 관리 안 한거라는 설명도 살짝 미심쩍은데, 중고 판매 시스템 쪽이 그렇게 돌아간다고 하니까 그려려니 하고 있지만... 

새삼 또 놀랍다...어쩜 정말 단 한번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니. 

내가 또 깜빡하고 알라딘이랑 거래를 한 게 죄라면 죄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