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Nell) - 1집 Let It Rain [재발매]
넬 (Nell) 노래 / 서태지컴퍼니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나라의 가요시장은 지나치게 편중되어 있는 게 사실이다. 특히 가요시장을 거의 이끌다 시피 하는 10대와 20대 (그것도 특히 여성들은) R&B만을 좋아한다. 그런 노래들만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그런 장르만이 심장에 꽂힌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까? 하지만 그런 사람들에게도 이렇게 아름답고 슬픈 음악이 존재한다는 것을 들려주고 싶다.

넬은 언더에서 탄탄한 실력을 쌓아 왔기 때문에 그 어느 밴드 보다도 내공이 높다. 연주실력은 전혀 나무랄 것이 없고, 곡과 가사를 쓰고있는 보컬의 실력역시 정말 뛰어나다. 그의 가사와 곡은 처음 들을 때는 많이 느낄 수 없지만 자꾸 들을수록 가슴을 (말 그대로) 쥐어짜는 그런 느낌을 준다. 가사 하나하나가 주옥같이 아름답다. 진정으로 슬퍼서 아름다운 것을 알고 있는가? 바로 그런 말을 쓸 곳이 있다면 이 앨범이다.

넬이 서태지 컴퍼니로 들어오면서 낸 첫 앨범이니만큼 그 전 앨범에 수록되어있던 곡들 가운데 몇 곡은 다시 녹음한 것도 있다. 그런 곡은 예전 것과 비교해가면서 듣는 것도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1,2집 보다 우선 음반의 음질자체가 향상된 것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그들 나름의 색깔은 이미 정해져 있었지만 3집에 와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다.

락도 이렇게 슬프고 아름다운 눈물을 줄 수 있다. 정말 편식이 심한 보통의 사람들에게, 이런 노래들도 듣고 조금 더 넓은 시야에서 좋은 노래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