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두근두근 너를 만나는 시간
권정희 지음 / 리프레시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이 탄생하는 것은 참으로 경이로운 일이다. 더욱이 남, 녀 한상이 부부라는 인연을 맺고 또 다른 생명을 만나는 과정이 너무나도 성스럽고 아름답다. 특히 여성인 입장에서 아이를 잉태하는 삶은 너무나도 축복인 것이다. 임신을 통해 10달동안 아기를 품고 출산하기 이전의 임신 과정은 여성으로서 더욱이 조심히고 주의해야할 기간이다. 요즘에 더욱 부각되는 태교는 아이의 탄생을 기다리는 엄마의 정서를 더욱 중요하게 반영한다. 예비맘인 나도 태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다행스럽게 이 책과 마주하게 되었다. 사실 시중에 태교를 위한 서적은 즐비하다. 그러나 이 책은 임신 기간에 알아두어야 하는 꿀 tip이 많이 소개되어 있고, 이야기가 담긴 한 장의 에세이 이다. 그래서 이 책이 단숨에 끌렸다.
핑크빛 파스텔 톤의 책표지가 눈에 띄었다. 아기 발싸개 사진이 있는 표지가 마음을 평온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태교로 음악 듣기나 만들기(diy) 수업, 그림등의 활동을 많이 하지만 바쁘고 여유없는 산모들을 위해 출간된 책을 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책을 사랑하는 나는 책을 통해 마음을 정화하기도 한다. 태담을 할 수 있도록 아기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스토리도 등재되어 있다. 또한 태교 다이어리 란도 있어서 직접 일기나 편지를 쓸 수도 있다. 태교 전문가가 써내려간 책이라 더욱 신뢰가 있다. 예비맘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맘을 읽어내어 책을 구성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마저 들게된다.
총 10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임신 개월수에 맞는 구성이 더욱 눈에 띈다. 임신 개월수에 맞는 스토리가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다. 중간중간에 힐링을 위한 메세지나 삽화가 있어서 선배 맘들이 전하는 태교 tip은 이 길을 미리 걸어봤던 경험담이 대방출 되는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