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논리 퍼즐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지음 / 보누스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멘사코리아에서 시리즈로 출간한 퍼즐 시리즈를 만나는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수리,사각 퍼즐,IQ테스트를 풀었다. 오랜만에 두뇌를 가동하게 되는 책을 접하게 되니 새로웠다. 그동안 다른 시리즈를 먼저 봤기 때문에 이 책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지고 기대하고 있었다. 멘사 코리아 퍼즐위원회라는 단체가 있다는 생각에 정말 대한 한 것 같다. 이번에 내게로 온 책은 멘사코리아 논리 퍼즐이다. 과학 분야 베스트셀러라는 문구가 담긴 이 책도 책이 출간되자마자 흥미를 갖기에 충분했다. 멘사코리아 퍼즐은 주로 영국에서 출간되었다고 한다. 독똑하기로 소문난 멘사코리아에서 감수한 이 책 시리즈는 두뇌가동을 위해 유익한 책이다.
총 157문항이 등재된 이 책은 수리 문항과 창의적인 문항이 적절히 녹여져있다. 각 문항마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었다. 문항 하단부애는 체크란이 있어서 문항을 풀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 책의 뒷 부분에는 해답과 해설이 따로 등재되어있다. 열심히 풀어본 이후에 답을 맞추면 그 희열이 대단했다. 처음에 다른 시리즈는 최단시간에 문제 풀기만 급급해서 시간 압박이 있었는데 이 책은 논리 퍼즐 답게 문제를 꼼곰히 파악하고 문제를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었다. 문제의 답을 풀었을때 정말 기분이 좋았다. 익숙한 패턴에 얽매이면 답을 찾는데 더욱 어려움이 있었다. 창의적인 방법을 동원해야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된다.
그렇기에 멘사 시리즈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그동안 두뇌훈련하는 여러 책을 접해봤지만 멘사 시리즈가 특히 더 흥미로운 이유는 문제의 해답을 풀기 위해 더욱 새로운 발상을 이끌수 있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두뇌개발을 위해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