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스도쿠 스페셜 - IQ 148을 위한 두뇌 트레이닝 멘사 스도쿠 시리즈
마이클 리오스 지음 / 보누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등, 하교 했엇는데 그 당시이는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도크를 즐겨 했었다. 아침에 전철역 입구애서 무료신문을 받으면 한 면에 스도쿠 문제가 있었다. 스도쿠를 풀다보면 시간이 금방 가고는 했다. 그리고 마지막 숫자 하나를 적어서 스도쿠 한판을 완선했을때 그 희열은 대단했다. 성인이 되서 스도쿠 문재를 접할 기회는 많지 않았다. 이번에 보느스에서 멘사 스도쿠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이번에 시리즈 출간되었는데 초보문제부터 슈퍼 스도쿠까지 단계적으로 출간되었다. 나의 능력에 맞게 책을 고를 수 았다는 것이 큰 매력이었다. 이번에 내게로 온 책은 멘사 스도쿠 스페셜이다. 저번에 멘사 스도쿠 엑설런트 책을 보았는데 너무나 재미있게 풀었었다. 이번에 받은 멘사스도쿠 스페셜 책 역시 기대가 컸다. 영국 멘사가 엄선한 중고급 문제 267문항이 등재되어 있었다. 책에 낙서 하기를 안 좋아해서 연습장에 표를 그리면서 문제를 풀었었는데 푸는 재미가 쏠쏠했다. 스도쿠의 특별한 해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 가로 세로 숫자를 잘 확인하면서 맞추다보면 빙고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 제대로 가로 세로 숫자를 1부터9까지 넣다보면 한판이 완성 된다. 책의 마지막에는 정답이 있다. 그러나 정답을 확인 하지 않아도 중복된 숫자가 없이 완성을 한다면 그 희열을 맛볼 수 있다. 멘사 스도쿠 시리즈가 기대되는 이유는 단계별로 자신의 능력을 파악하고 문제 푸는 것도 재미있지만 업그레이드된 단계를 도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