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신의 다이어트 교정 체조 - 바른 몸, 날씬한 몸을 만드는 셀프 전신 성형
박숙희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 기상 해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스트레칭이다. 스트레칭이라고 해서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허리를 펴고 긴장을 펴고 기지개를 펴는 것부터 시작을 한다. 스트레칭! 사실 스트레칭이라는 이름이 등장하기 전부터 체조라는 이름으로 몸을 늘이는 행동이다. 근욱을 이완하고 바른 골격을 유지하고 체형을 바로잡는 행동인 것이다. 이번에 내게 꼭 필요한 책 한 권을 만나게 되었다. 몸신의 다이어트 교정 체조라는 책이다. 그동안 식단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는 익숙히 들어왔다. 그러나 건강한 체조 행위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니 흥미로운 책이었다.
 하루 3분, 틀어진 관절과 근막을 바로 잡아 살을 뺀다! 라는 문구가 유난히 눈에 띄는 이 책이 내게로 왔다. 다이어트라는 말보다 체형교정이라는 문구가 맘에 들었기 때문에 내게로 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대한민국 체형 교정의 1인자라고 자부하는 저자가 집필한 책인 만큼 체조를 통한 체형교정이라는 말에 믿음이 생겼다.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근무시간 중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일한다. 나 역시도 사무직에 종사한 한 사람으로서 자주 어깨가 결리고 가끔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컴퓨터 업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가 더욱 나쁜 자세나 옳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게 된다. 심하면 통증이나 교정이 힘든 단계에 이르게 된다. 그 전에 이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다행이다.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두고 자주 봐야 할 책이다.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셀프로 할 수 있는 체조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따라하기에 부담이 없다. 더욱이 3분만 집중해서 따라하라는 솔깃한 문구가 유난히 매력적이다. 체형의 교정이 즉 다이어트와 관련이 있다는 인상적인 서문이 다가왔다. 비뚤어진 체형은 군살이 붙기 좋은 체형이라는 것이다. 즉, 체형 불균형이 초래하는 군살들을 없애는 방법은 균형잡힌 체형에 관심을 두고 따라하는 길인 것이다.

2장에 소개된 부위별 속성 교정 체조가 눈에 듼다. 글로서 설명이 전부가 아닌 직접 시연하는 사진을 통해서 자세나 체조를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내게 필요한 건 매트가 전부였다. 상체 다이어트, 하체 다이어트가 따로 나와 있어서 더욱 유익한 구성이었다. 상, 하체 체조 교정 뿐만 아니라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체조나 척추 교정을 위한 자세도 나와 있어서 걸음이나 자세 습관도 고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다. 사진에는 체조 설명 뿐만 아니라 point 나 tip부분이 있어서 좀 더 주안을 둘 점을 쉽게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엇다. 다이어트라고 하면 부담이 많이 가지만, 체형 교정이라는 단어는 친근하고 거리감이 없다. 균형잡힌 체형을 위해서 통증도 없애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길이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