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뚝딱 유아식 - ‘닥터오의 육아일기’ 속 편식 없이 잘 먹는 영양만점 레시피
오상민.박현영 지음 / 청림Life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터오의 육아일기' 속
편식 없이 잘 먹는 영양만점 레시피

            

조리사 자격증도 취득할만큼 요리에 자신 있는 나는 싱싱한 식재료, 표준레시피, 메뉴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다. 이 책은 나의 궁금증을 해소할 만한 많은 주제가 담겨진 책이다. 책을 살짝 엿보고 설레임의 기다린 시간을 지나 내게로 왔다. 이 책은 [한 그릇 뚝딱 유아식]이다. 엄마가 처음인 내게 더욱 필요한 책이다.  밥, 국 찌개, 특별반찬, 특식, 면요리, 간식, 베이킹, 음료 , 도시락등 400여 개 무염, 저염 레시피가 가득 등재되어 있다는 책 문구가 눈에 띄었다. 빨리 첫 장을 넘겨보고 싶은 마음 뿐이었다.

세분한 목차가 눈에 들어왔다.
Part1 닥터오, 우리 아이 유아식을 부탁해
Part2 승아엄마, 우리 아이 유아식을 부탁해
Part3 영양소 골고루 장본 목록 알뜰하게 사용하는 식판식
PART4 아이가 잘 먹는 유아식 레시피


 크게 4장으로 되어 있고 하나의 part에는 여러 장의 소주제가 꼼꼼했다.  메인 파트로 들어가기 전에 식재료를 고르는 법, 손질,보관하는 법 부터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역시 요리의 시작은 장보기부터라는 생각이 떠올랐다. 유아식을 위한 꼼꼼한 장보기 재료 손질을 시작했다면 과괌히 메인 파트로 입문할 수 있다.  특히 pqrt4 이 메인 주제이다. 아이기 잘 먹는 유아식 레시피 파트 부분은 밥, 국 , 특별식,면요리, 엄마표 간식, 베이킹 음료, 도시락등의 10chapter 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많은 메뉴의 레시피가 방출된다. 메인 재료별 레시피를 찾는 부분이 소개되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빨리 꼼꼼히 읽어보고 따라해 봐야 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