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수비학 - 운명을 바꾸는 행운의 숫자를 조합하라
하리쉬 조하리 지음, 이혜안 옮김 / 물병자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초가 되면 사주팔자나 흔히 '점'을 보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점을 믿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운명은 가지고 태어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태생적인 운을 맹신하기 보다는 환경적인 영향이나 운명을 역행하고 충분히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이긴 하다. 우리 주변에 항상 따라다니는 생, 시 특히 사주나 궁합을 볼때 꼭 묻고 대답하게 되는 생년월일, 탄생한 시(時)는 지신의 인생을 점지는 데  숫자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역설한다. 이 책이 끌리게 된 중요한 이유는 행운의 숫자라는 부제! 특히 운명을 바꾸는 행운의 숫자에 대한 이야기, 당신의 숫자가 따로 있다는 스토리가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기다린 이 책을 처음 받아봤을때 큐브와 같은 그림에 묘하게 조합한 숫자가 눈에 띄었다. 이 책은 숫자 비밀에 대한 해결이 되어 줄 것만 같았다. 설레임을 가득 안고 내게로 왔다.
 목차를 읽었을때 1부터 9까지의 숫자의 신비함이 느껴졌고, 숫자와 관련된 내용이 부록처럼 나와 있는 듯하였다. 나의 숫자는 무엇일까? 배우자와의 숫자 궁합을 맞을까? 하는 호기심을 갖고 첫 장을 넘겼다.
 책 제목인 [수비학]이라는 학문이 생소했는데 인간 행동의 열쇠로서 사용하는 숫자를 기본으로 하는 학문이 수비학이다. 심지어 수비학은 인간 성격의 깊이를 재는 학문의 근거를 숫자에 의존해서 밝히는 것이다. 이 첫줄을 읽자마자 수비학이라는 학문에 더욱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이 책에 자주 나오는 세가지 숫자(사이킥, 데스티니, 이르몌)가 있는데 어렵지도 않은 숫자라서 어느새 나도 직접 대입해보고 재미삼아 남편도 적용하고 나만의 숫자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목차에서는 1부터 9까지의 숫자에 대해 나와 있었다. 그리고 0(제로)는 숫자에서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서 따로 언급이 있다. 제로는 혼자서는 의미가 없지만 다른 수와 결합했을 때 더 큰 의미를 갖게 된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 좋은 의미만 갖지 않은 0이라는 숫자는 참으로 기이했다. 숫자를 이해하는 학문이기에 짝수와 홀수의 가장 단순한 의미부터 정의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세가지 숫자(사이킥, 데스티니, 이름)를 정의하면서 융화적인 숫자를 언급하고, 더욱이 신성함으로 느껴지는 신화와 비교함으로써 매력적인 숫자에 더욱 다가가도록 한다. 
 서문을 시작으로 본론으로 접할때 1부터 9까지의 숫자에 대해 조목조목 따져서 본다. 매우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각 숫자를 단순히 언급하는 것이 아닌 사이킥, 데스티니, 이름 숫자로서의 의미를 언급하고 이 숫자가 다른 숫자와 어떤 관계인지 관계적인 부분까지 역설하는 부분이 놀라웠다. 이렇게 나의 숫자에 대해 좀 더 접근적으로 알아가는 방법에 가까워진 것 같다. 건강과 질병에 대한 언급은 100% 일치 하기보다는 조심해야 할 숫자 정도로 읽고 넘어가면 될 것이다. 성격이나 기질 성격을 바탕으로 우정이나 로맨스 등 비교적 구체적인 내용도 등재가 되어있어서 다른 숫자는 몰라도 자신의 숫자를 좀 더 꼼꼼히 읽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