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1 - 미주 한인 리더그룹 50명의 도전과 성취의 꿈 이야기 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1
현지혜 지음 / 휘즈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내가 언젠간 꼭 읽고 싶은 책이었다. 그리고 시리즈로 책이 출간되면서 궁금증은 더욱 커갔다.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롤모델 프로젝트> 라는 부제가 있는 이 책은 표지로도 나의 심장을 띄게 했다. 최근 매스컴의 보도로  입시 비리, 채용 특혜 등 많은 비리가 수면으로 드러났다. 그리고 그것을 실상으로 체감하는 시대가 바로 요즘이다. 학연, 지연, 혈연등으로 줄서기가 난무한 나라, 금수저 많이 편하게 누리는 특혜 그것만이 우리의 실상인가. 능력과 노력만으로 세계를 들썩이는 인재들이 개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해서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얼마나 가슴 벅차지 않은가! 
 재능을 살린 라이프스타일 창조의 인재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첫 번째 책이었다. 미주 한인 리더그룹 45인의 도전과 꿈 성취의 삶이야기가 펼쳐진다. 
 10인의 인재들의 라이프와 꿈을 읽을 수 있어서 영광이다. 셰계 최고의 인재들이 모이는 미국에서 재능과 열정으로 승부하여 분야의 전문가로 주목받는 이야기는 감동을 떠나서 인생 자체에 무한한 박수를 보낸다. 
 한 명 마다 그들의 스토리를 읽어보면 유년시절의 기억과 꿈을 쫓아 과정을 밟고 일어나는 과정이 뭉클했다. 그들은 각자 생활 신조가 있고 각자 추구하는 삶의 비젼이 있다. 꿈을 쫓는 데 이와 같은 마인드 셋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