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 아침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
마스노 슌묘 지음, 부윤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아침의 습관이 만드는 기적 같은 이야기>>

 책 제목만큼이나 건강함이 느껴지는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라는 책! 이 책은 사소한 습관의 중요함. 아침을 맞이하는 마음 하나가 나비효과가 되어 행운을 불러 일으킬 것만 같은 마음이 물씬 느껴지는 책이다. 습관은 자신이 앞으로 향할 때 더 나은 미래를 나아가기 위해서 내딛는 첫 걸음이다. 난 이 책을 꼭 읽고 싶었고, 가득 품은 향기와 함께 내게로 왔다. 아침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라는 부제가 있는 책 어느새 첫 장을 읽어 내리는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책의 띠지를 제거하면 비로소 보이는 나무 사이로 보이는 아침 햇살의 싱그러운 힘, 그리고 의미심장한 부제까지 긍정의 힘으로 다가왔다.

 안녕하세요? 라는 우리말 인사는 하루 종일 때와 장소에 구분하지 않고 동일하게 사용하는 인사법 이지만, 영어의 굿모닝! 이렇게 인사를 한다면, 좋은 아침! 이라는 뜻이다. 아침이란 만물이 다시 깨어나는 활기차고 경외로운 시간이다. 이 시간을 잘만 활용할 수 있다면, 혹은 좋은 습관을 갖는다면 하루의 가치를 알고, 일년의 기적, 나아가 인생의 기적을 맛보게 될 것이다.

 행운은 준비된 마음에만 깃든다라는 프롤로그는 마치 행운은 운이나 하늘에서 뚝 떨어진 영광이 아니라는 것이다. 마음의 근원에서부터 일어나는 변화의 틀을 감지해야 한다. 5장으로 이어진 목차가 매력 있게 다가온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침형 인간은 부지런함의 대명사, 계획이나 목표있는 지향적인 일상으로 동일시 하기도 한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잡는다라는 속담처럼 우리는 아침의 중요함에 대해서 익히 알고 있고, 모든 생명이 깨어나 자연을 만나는 시간인 아침은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온다. 그 귀중한 아침의 시간을 쪼개어 온전히 나만을 위해 먼저 사용하자는 취지가 행운을 불러온다는 것이다.

 아침을 기분 좋게 시작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경전이나 좋은 글을 필사하는 방법이 있다. 마음의 흙탕물을 맑게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나 또한 주로 아침 시간에 좋은 글을 읽으려고 노력한다.. 나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글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도 하루에 한 주제 만이라고 골라 읽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