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토막 영어회화 - 왕초보가 영어를 말하는 가장 빠른 방법
메이슨 지음 / 길벗이지톡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세토막 영어회화

<<왕초보가 영어를 말하는 가장 빠른 방법>>

 수능이나 등급을 높이려는 강제적인 영어가 아니라 자발적인 영어학습이라면 무엇보다도 흥미와 재미가 동반되어야 한다. 이번에 행운있게 내게 온 책은 <<세토막 영어회화>> 이다. 왕초보가 영어를 말하는 가장 빠른 방법 이라는 부제가 있는 이 책은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또는 영어를 재미있게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서 무척이나 반가웠다. 이 책이 나에게 온 첫 느낌이었다.

 이 책을 접하기에는 강의나 파일 제공이 있어서 잘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 팟캐스트 강의제공 2. 유투브 강의제공 3. 예문 mp3 파일제공

이 되어 교재와 병행한다면 유익할 것이다.

 

------------------------------목차-------------------------------

PART 1 나에 대해 말하기
01
자기소개하기 I am Mason. 저는 메이슨이에요.
02
내 상태 말하기 I am hungry. 저는 배고파요
.
03
내 기분 말하기 I am nervous. 저는 긴장돼요
.
04
취미 말하기 I like traveling. 저는 여행하는 걸 좋아해요
.
05
가족 관계 말하기 I have a brother. 저는 형이 한 명 있어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job titles 직업명 -ing 동사에 -ing 붙이기

06
원하는 것 말하기 I want pizza. 저는 피자를 원해요
.
07
하고 싶은 일 말하기 I want to relax. 저는 쉬고 싶어요
.
08
지금 하고 있는 일 말하기 I am studying. 저는 공부하고 있어요
.
09
할 수 있는 일 말하기 I can sew. 저는 바느질할 수 있어요
.
10
허락 구하기 Can I order? 제가 주문해도 될까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sports 운동 fruits & vegetables 과일과 채소


PART 2
당신에 대해 말하기
11
상대방의 신원 확인하기 Are you Mason? 당신이 메이슨인가요?
12
상대방의 기분/상태 묻기 Are you sure? 당신은 확신해요
?
13
상대방의 성격 칭찬하기 You are friendly. 당신은 상냥해요
.
14
상대방의 외모 칭찬하기 You look good. 당신은 멋져 보여요
.
15
지금 하고 있는 일 물어보기 Are you driving? 당신은 운전하는 중인가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boring vs. bored -ing -ed의 차이 personality 성격

16
상대방에게 부탁하기 Would you double-check? 다시 확인해 주시겠어요
?
17
상대방의 의무 말하기 You have to rush. 당신은 서둘러야 해요
.
18
상대방의 의견 묻기 How about you? 당신은 어때요
?
19
제안하기 Lets have lunch. 점심 식사 합시다
.
20
조언하기 You should try. 당신은 시도해 봐야 해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time (1) 시각 time (2) 시기


PART 3
/그녀에 대해 말하기

21
/그녀와의 관계 말하기 He is my father. 그는 나의 아빠예요.
22
/그녀에 대해 물어보기 Is he Mason? 그가 메이슨인가요
?
23
/그녀의 외모 묘사하기 He looks cute. 그는 귀여워 보여요
.
24
/그녀의 성격 묘사하기 She is outgoing. 그녀는 외향적이에요
.
25
/그녀의 아픈 증상 말하기 He has a cold. 그는 감기에 걸렸어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family 가족 appearance 외모

26
날씨/시각/날짜 말하기 It is sunny. 날씨가 화창해요
.
27
음식 맛 설명하기 It is sweet. 그것은 달콤해요
.
28
의견 말하기 It sounds good. 그것은 좋게 들려요
.
29
물건/상황 확인하기 Is it coffee? 그것은 커피인가요
?
30
상황에 대한 느낌 말하기 It seems simple. 그것은 간단한 것 같아요
.
Ι 그것이 알고 싶다 Ι 12 months 열두 달 weather 날씨

 

본문 구성이 3단계로 나와 있어서 세토막 영어를 마스터 하는데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책 읽기 전 프리뷰라서 책의 내용에 대해서 완전히 마스터하지는 않았지만, 3단계의 영어 활용법 구성이 돋보인다. 그리고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코너를 통해서 단어 분류나 문장에 대한 tip이 있어서 활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