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제로 홈트 (운동 영상 QR코드 수록) - 신체나이 10살 젊어지는 부위별 스트레칭
김수연 지음 / 이덴슬리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스트레칭만 잘해도 신체나이가 젊어진다는 부제가 있는 이 책은 제목부터가 끌렸다. 더욱이 운동을 시작한지 3개월째 접어든 나는 쳬계적인 운동법을 모르고 시작했던 죽어라 유산소 운동만 했던 첫 1개월을 되돌아보며 이 책이 흥미로웠다. 물론 근력운동을 포함했던 나의 운동 2개월도 별반 다르지 않았다. 그러다가 3개월쩨 스트레칭이 보였다. 그래서 요즘엔 운동 전, 후에 스트레칭을 꼭 하게 된다. 그래서 나 또한 스트레칭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운동 전, 후의 스트레칭법을 sns에 담아 따라해보곤 한다. 이 시기에 알게 된 이 책은 스트레칭에 관한 비밀이 나와 있을 것 같아 꼭 읽고 싶었다. 다행히도 내게로 오는 행운까지 있었으니 이제는 따라하는 실천만이 내게 주어진 과제이다.

 페이스북 누적 조회수 200!! 이라는 문구가 이 스트레칭법이 sns인기몰이를 했구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이렇게 도움되는 스트레칭에 관한 책을 한 권으로 엮다니 무한히 감사하는 마음이다.

만성통증을 의학이나 약물적 치료없이 바른자세 교정 습관이나 스트레칭만으로도 좋아진다고 하니 정말 솔깃했다. 운동? 그게 무슨 효과가 있겟어 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책인 것 같다. 5장의 ch에서도 각 신체부위와 통증을 연결하는 시도가 매유 흥미로웠다. 현대인의 나쁜 습관이 하나 둘 나오고 그릇된 자세에서 동반하는 통증을 치료하자는 의도가 담겼다. 허리와 골반 종증 제로 홈트의 1장을 시작으로 다리,무릎,턱과 목, 어깨,팔 통증에 대한 올바른 운동법과 자세가 소개되었다. 특히나 마지막 장에는 복학적인 통증에 대한 주제가 따로 있으니 차근차근 혹은, 내가 심한 통증 운동법부터 살펴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본론 통증 부분에 들어가기 전에 서기, 걷기, 앉기 등의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자세에 대해 올바른 자세 나쁜 자세가 나와 있어서 따라해보았다. 숨쉬는 것과 같은 무의식적으로 나쁜 자세가 나왔는데, 걷는 것도 앞으로는 신경 쓰면서 다녀야 갰다는 생각이 들었다. 허리와 골반 운동에서 전신늘리기 운동법을 따라하니 몸이 유연해지는 효과가 들었다. 운동법의 효과와 방법도 설명되어 있고, 직접 모델이 시험하는 사진이 있으니 따라하기 쉽다. 짐볼이나 고무줄 같은 기구를 이용한 운동법도 많은 도움이 된다.

고관절 통증을 없애는 운동은 여성에게 더욱 중요한 운동이다. 지금부터 열심히 따라하면 노년기의 호르몬변화 등에도 끄덕 없을 것 같다. 신체 균형을 알맞게 하는 운동은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갖게 될 것이다. 현대사회에서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보느라 거북목이나 목에대한 디스크 우려가 높아졌다. 목 디스크를 예방하는 운동이나 어개에 힘을 빼는 운동 등을 하면 스트레칭으로 인한 개운함과 더불어 올바른 자세 습관을 들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