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RC PART 7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했다. 수능이나 등급 올리기 위한 점수 올리기가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부담은 줄었지만, 그만큼 하루 목표량과 계획이 필요했다. 운 좋게 유수연 토익 시리즈를 접하게 되었다. 이미 PART 1~6까지의 책을 유수연 토익 책을 통해 접해봤다. LC 파트는 앱을 통해서 리스닝 연습이 가능했다. RC 부분은 파트별로 강점이 나와 있어서 파트 5,6 에 대한 문법 정리도 잘 이해 할 수 있었다. 이번에 운 좋게 접한 책은 PART7이었다. 토익 에서의 가장 장문의 파트는 집중력을 놓치게 되면 문제풀이를 잘 할 수 없다. 시험 중에 PART7의 문제를 몇 놓쳐서 고득점으로 다가가지 못했다. 이번 기회에 파트 7의 전략을 세워서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많이 되기를 바랬다.
책의 구성은 ch3으로 되어 있다. 우리가 흔히 독해라고 알고 있는 RC, 그러나 토익의 전략은 수능이나 다른 영어 학습과는 풀이 방법이 다르다.
각 ch들어가기 전에는 actual test가 나와 있다. 문제 풀이의 기본원칙을 나열한 ch1 에서는 문제 풀이의 tip이 한 줄로 나와 있다. 이 한 줄이 한 장을 이끄는 주제이다. 예를 들면 요구사항은 지문의 하단부에 있다. 이런 한 줄이 있어서 지문을 보는 능력을 키운다. 목적은 처음 2~3줄에 답이 있을 확률이 90% 이며, 하단부 요구사항에 답이 있을 경우는 10%이다. 등의 주제에는 장문을 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시험에 이렇게 나온다 라는 부분이 있어서 실제 수능 유형을 분석할 수 있다. 수능의 주요 문제 유형을 분석하다 보면 문제 풀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ch2에서는 좀 더 구체적으로 문제의 풀이를 할 수 있도록 접근한다. 문제 유형에 대해 좀 더 접근하다 보면 문제 풀이 순서에 집중할 수 있다. part7지문이 장문이다 보니 3~4문항이 엮여 있다. 문제를 푸는 방법, 첫 번째 문제의 답은 지문 어느 부분에 있는지 문제 분석을 통해서 집중 심화 과정을 들어간다.
actual test와 그 문항의 풀이과정에 들어가 보면 수능 문항의 유형도 알고 tip을 통해서 문제 풀이 방법에 다가간다. actual test의 풀이과정을 통해서 방법에 접근했다면 다음 과정은 파이널 테스트이다. 파이널 테스트는 ch3 에서 학습한 풀이방법을 통해 풀어보고 풀이 해설도 따로 나와 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파트 7 문항은 사실 집중력 싸움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런 풀이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놀일 수 있다.
다행이도 유수연 토익 시리즈를 다 접하게 되어 큰 행운이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생각으로 신청한 서적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 유수연 토익 전 과정을 학습하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