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영작문 : 품사편 - 문장으로 완성하는 따라쓰기 누구나 영작문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이 책은 종전에 읽었던 누구나 영작문 - 5형식편의 후속편 이다. 요즘 들어서 영어에 관심이 많아진 나는 수는 영어나 등급을 올리기 위한 영어가 아닌 실용영어를 하다 보니 어렵게 암기하고 익히는 영어보다는 쉬운 영어에 대한 갈망이 있다. 행운처럼 내게 온 이 책은 누구나 영작문이라는 제목과 같이 나의 욕구를 채워 준 책이었다. 통문장을 따라하면서 얻는 체계적인 영문법 완성은 덤이었다.6
파트 2장으로 되어 있는 목차에 파트 1은 필기체 쓰는 것을 연습한다. 종전에 읽었던 누구나 영작문 -5형식 편에서 연습했던 필기체와 동일했다. 대문자, 소문자, 접두사, 접미사를 직접 필기체로 연습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필기체 연습으로 더 많이 연습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파트 1의 필기체 연습이 끝났다면 본격적인 파트2장에서는 누구나 영작문-품사에 관한 내용이다. 총 18장 까지 나와 있는데 1장 명사부터 18장 특수구문에 이르기까지 품사편이 나와 있다. 품사별로 페이지별로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영문장을 나열하기 전에 한글로 해석이 나와 있고, 주어, 서술어 나열이 있고, 주요 어휘와 단어 나열이 있고 영어 어순이 나와 있다. 영어 어순 이 나와 있어 영작 하는 것은 나의 몫이다. 밑에는 정답이 있어 옳은 답을 맞춰 볼 수 있다. 그리고 tip부분도 있어서 단어나 동사의 주요 심화 과정을 좀 더 알 수 있다. 그리고 파트 1에서 연습한 필기체로 써 보는 작성란도 있다. 18장까지 있어서 180개의 문장이 있다. 이 문장을 읽고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영어 실력을 쌓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