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1 - 농단의 시대, 흔들리는 낙양성
왕샤오레이 지음, 하진이.홍민경 옮김 / 다연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천하를 버릴지언정, 천하가 나를 버리지 못하게 할것이다>>
조조는 난세의 영웅인가,
권력에 눈먼 간웅인가

삼국지 홀릭 1인♥
아마 제가 삼국지 출판사별로 50권 정도 읽었다는건 여기저기 흘리고 다녀서 아실테죠
불과 작년,두어달 정도에 말이죠~
첨엔 저도 왜이게 학생들에게 필독도서일까? 궁금증으로 당위성으로 접하다가 완전 홀릭되서 출판사별로 다 읽었던거같아요ㅎ
네~~!! 삼국지는 정말 위대한 소설이죠

그런데 삼국지는 유비,관우,장비와 좀 더 나아가면 후반에 제갈량 정도에 포커스 맞춰서 나온책이잖아요~~, 이번에 새로운 시각으로 삼국지-조조전이 출간되어서 맛보기지만 1권을 득템할 수 있었어요!! 서평기회가 안주어졌다면 아마 책을 샀겠죠?! 너무나 기대했던책♥ 내게 온 첫 느낌이 그러했어요
「왕샤오레이」이 책의 저자는 현존하는 조조의 모든 사료를 단  한글자도 빼놓지 않고 통독하며 조조의 흔적을 쫓아 10여 년간 연구한 분 이래요, 철저한 고증으로 조조라는 한 인간의 인품,지략,즐겼던 먹거리,지혜,사소한 버릇 등등 작품에 녹여낸듯해요, 그래서 가장 사실적이고, 가장 생동감 넘치고, 가장 완벽한 전집을 냈고 그 소중한 15권 전집 중 1권을 만나보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