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의 힘 -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시간 사용법
김범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없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애쓰지마라. 대신 무의미하게 버려지는 시간을 발견하여 제대로 사용하라.
그것만으로도 인생을 극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반드시!]
오랜만에 읽어보는 자기계발서
내가 처음 내돈주고 사본 책도 자기계발서였다. 여유로운시간에 서점에서 시간떼우는 게 정말 좋았다. 그리고 구입하게 되는 책 한권♥
꽤 유명했던, 혹은 베스트셀러중 자기계발서로 불리우는 몇권은 내방 책장에 전시되었던 때가 있었다. 이 책은 오랜만에 자기계발서라는 이름으로 읽게 된 책이다. 서점에서 빳빳한 책 한권 꺼내읽던 설레임 기억하며 그렇게 내게로 온 책*-*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시간 사용법>>
너무 거창하지 않나요?? 그러나 실제로는 그 짧디짧은 30분에 관한 얘기다. 저자 김범분은 예전에는 회사밖에 몰랐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 꿈을 이루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물음이 삶을 변화하게 만들었고, 결국 그는 직장에서도 인정받으며 틈틈히 공부하는 대학원생이며, 가정에서는 충실한 아버지이다. 또 하나의 직업은 공공기관에서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전파하는 강연자로서의 힘찬 삶을 나아가고 있다.
한가지 일에도 처리하기 힘들어 급급해 하던 삶이 성공이란 단어가 무색할 만큼 성과를 이룬 계기는 출근시간 자투리시간 말도 안되는 30분의 활용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삶의 변화라는 거창한 비밀은 바로 자투리 시간의 활용이었던 것이다. 나도 목적없이 하는 스마트폰 시간이 많긴 하다.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휴식이 되어버린 TV시청도 문제이고,, 그나마 꼭 실천하려는 30분 독서도 방해 받을 때도 있다. 저자는 하루 일과는 꽉찬 스케쥴에서 시작한다 업무 과중이 아닌 자신을 위한 스케쥴이었다. 어쩌면 냉정하리만큼 철저한 자기관리가 30분을 이용한 철저한 자기계발인 셈이다. 책을 읽을 수로 저자의 삶이 너무  숨막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에 있는 모든 방법을 따를 수는 없는법이다.
할일없이 시간 흐르는 커피타임에 여유를 느낄 수 도 있고, 쇼핑을 통해 기분이 업덴다면 그 지나간 시간은 낭비가 아니라 충분히 가치가 있을 수도 있는법~~!! 물론 각자가 느끼는 삶의 가치는 다른 것이니까...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건 잃어버린 시간을 찾는것은 나와의 싸움이며 진실된 가치를 찾아 나아가는 것은 남이 아닌 자신 스스로가 깨닫는 과제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