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새 컬러링북 - 색연필로 칠하는
김선아 지음 / 밥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밥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이번에 아주 뜻깊은 책을 만나보았다. 색연필로 칠하는 신비로운 새 컬러링 북이다. 이 책은 단순히 새 종류가 등재된 것이 아니라 휘귀 종류나 멸종위기 새를 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 평소 채색 하는 것을 좋아해서 종류별로 색연필을 구비하고 있고 아이와 함께 책색을 하는 편인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
컬러링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컬러링을 연습하는 부분도 있어 어떻게 색을 칠해야 하는가에 대한 가이드가 되어 있다. 특히 연한 부분을 먼저 칠하고 그라데이션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섬세하게 나와 있다. 그리고 깃털을 표현하는 방법에도 연습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새 부위별로 전체적인 채색을 하는 방법, 그리고 명함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다. 본격적인 새 컬러링을 하게 되는데 새 종류에 대해 위기 등급도 알 수 있고 관심 대상이나 위기등급 이런 부분이 있어 세심하게 알아가는데 용이하다. 특히 34종의 새 종류가 등재되는데 새를 세밀하게 관찰해보는 기회가 된다. 그리고 관찰을 토대로 본격적인 컬러링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색연필을 여러 종류 갖고 있는데 새 컬러링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예쁜 새를 완성하다 보니 마음도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신비로운 희귀 새와 멸종위기 새까지 새의 매력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새 보다는 멸종위기의 새해 더욱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더욱이 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나아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생물도 더 자세히 관찰하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