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입시생 중등 필독서 - 상위 1%로 이끌어주는 문학·비문학 독해력
박은선.배혜림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문해력 대비를 위해 독해력이 기본되어야 한다고 느낀다. 어떻게 독해력을 끌어올려야 하는가에 대해 깊이 고민한 적이 있다. 아이의 학습을 위해서 끊임없이 독서 습관을 개선해 주고자 하는데 바로 필요한 읽기가 항상 과제이다. 이번에 SKY 입시생 중등 필독서 책을 받아보았다. 상위 레벨로 이끌어주는 독해력을 상승하기 위해 문학이나 비문학 부분에 대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고교 학점제 전격 도입에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가장 큰 힘이 될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필독서이다. 

실제로 이 책은 현직 교사 추천으로 문해력 대비 지침서로 꼽을 만한 방향이 제시 되어 있다. 아직 우리 아이가 중등 과정, 또는 입시 과정의 최전선에 놓여있지 않은 학년이지만 문해력 상승을 위해 꼭 읽어보고 싶었다. SKY 흔히 말해 명문대로 가는 입시 전략에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아직도 수능이나 내신의 비중이 아주 높다. 그 중에서 언어 영역을 잡으려면 바로 독서가 중요하다. 면접이나 다른 부분에서도 바로 문해력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밝기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책의 종류에 대해 좋은 책과 나쁜 책이라 단정 짓지는 않지만 그래도 독서에 질이나 수준을 통해 레벨을 파악해 볼 수 있다. 이 책에는 문학 그리고 비문학에서 꼭 읽어야 하는 책들을 엄선해서 수록되어 있다. 

비문학 부분은 바로 와닿지는 않지만 문학 부분에서 실제로 내가 읽고 좋아하는 책이 있어 유심히 읽어보았다. 그리고 문학 부분도 독해나 독서 수준을 높이는데 중요한 작품들이 실려 있어 파악해 보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문학 부분에서 그 작품이 갖는 메시지를 읽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작품을 통해 볼 수 있는 함축적된 메시지를 파악해 보면서 해당 도서를 읽을 때 유념해야 하는 부분도 포인트로 엿볼 수 있다. 꾸준한 읽기에서 독서의 기본이 탄탄히 받쳐준다면 문해력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 가이드를 제시한 책으로 이 책을 정독하고 싶다. 아울러 이 책에서 언급된 문학과 비문학에 관심을 갖고 리스트업하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