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쉬운 그림 그리기 - 그림에 자신 없는 엄마를 위한 길벗스쿨 놀이책
이정아 지음 / 길벗스쿨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길벗스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아이가 요즘 그림 그리기에 빠져있는데 자신이 생각하는 이미지를 머릿속으로 떠올리고 사물을 보지 않는 채 그림을 그리려니 종종 어려움을 느낀다. 그래서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데 함께 그려주고 있는데 나 조차 그림에 자신이 없기에 망설여진다. 이번에 그림에 자신 없는 엄마를 위한 책으로 나온 도서가 있어 선택하게 되었다. 바로 진짜진짜 쉬운 그림 그리기 책이다. 유아 도서이긴 하지만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고 그림을 그리는 데 조금 자신감을 갖출 수 있을 거 같아 선택하였다. 이 책은 다양한 캐릭터가 등재되어 있다. 그리고 분류도 동물과 곤충, 사람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 아이가 해당 그림을 그리는데 너무나 도움이 된다. 아이가 머릿속에만 있던 이미지를 꺼내어 그리는데 아직 어려움을 느끼는데 이렇게 생각하는 사물을 직접 보고 그림을 그리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니 너무나 그리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다양한 그림도 그려본다고 먼저 도화지를 꺼내어 이것 저것 그려보기도 한다.
요즘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 주인공 캐릭터를 그리는데 빠져있지만 이렇게 가장 기본이 되는 사물을 먼저 그리면서 시작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가 미취학이긴 하지만 더 어린 유아도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을 그릴 때 1번부터 몇 번까지 순서를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번호가 부합되어 있어 쉽게 따라 그린다. 그리고 사물의 특징만 잡아서 그리기 때문에 간단하다. 그림 자체가 복잡하지 않아 따라 그리는데 싶다. 그리고 이미지를 떠올려서 그리는 것보다 가이드 된 완성 그림이 있으니 더욱 활용하기 좋다. 아이가 공주 그림을 따라 그리더니 책에 없는 왕관도 씌워주고 팔찌 반지도 껴준다. 이 그림을 바탕으로 더 상상하여 그림을 완성하니 더욱 좋아하고 실력이 늘어가는 느낌이다.
특히 사람을 따라 그릴 때 표정만 달리해서 그리는 것도 있고 헤어스타일을 다양하게 그리는 부분도 있어 완성작을 좀 더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공주를 그릴 때는 많은 드레스외 의상이 있어 다른 옷을 그리는데에도 도전해본다. 책의 말미에는 찾아보기 편이 있어 찾고자하는 그림을 따로 찾아보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이 책을 바탕으로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을 갖고 사물을 볼 때 특징을 기억하는 연습을 하게 된다. 아이가 책을 활용하는 모습도 대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