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2 - 일촉즉발! 위기의 워터리아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2
최재훈 지음, 김기수 그림, 장세원.김준 감수, 무한의 계단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한의 계단 이야기는 아이가 좋아하는 시리즈 중 하나이다. 처음에 무한의 계단 수수께끼 편을 재미있게 읽어서 기억이 난다. 이 책은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개념와 관련된 수학여행2 편이다. 1편을 우연한 기회로 접하고 2 편을 이어보게 되었다. 수학 개념이 등장인물의 스토리에 재미있게 녹아 있어 개념 정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번 편은 위기의 워터리아에 관한 편인데 수학개념도 중요하지만 전개되는 스토리도 재미있어야한다. 무한의 계단 스토리는 수학개념을 설명하고 이어가는데 딱딱하지 않고 전개가 재미있어 아이가 흥미로워한다.
책을 받고 바로 첫 페이지를 넘기니 학년별 수학 개념도에 관해 알 수 있다. 수와 연산 도형 그리고 여러 부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수학을 특정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다방면으로 학습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 나오는 용어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커스 공연을 보면서 대칭이라는 표현을 알게 된다. 선대칭 도형에서 마치 데칼코마니를 연상할 정도의 선대칭 그리고 점대칭 부분에 관해 이야기를 해 본다. 그리고 그 개념에 관해서 용어의 설명이 이어진다. 그림을 통해 용어를 이해하고 수학 개념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리고 한 에피소드가 끝났을 때 수학 개념 완성이라는 부분이 있어 리마인드 하는 기회를 준다.
그림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분수, 소수, 대칭이라는 용어는 어렵고 이해 하기 쉽지 않은 개념인데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그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수학 용어에 관해 설명을 하는 부분이 체계적이다. 아이가 잘 따라올 수 있게 개념을 이해하고 원리를 그림으로써 나타내어 심화 과정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흐름에 만족한다. 아이도 재미있게 읽고 따라하는 독후활동을 통해서 책의 도움을 받게 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