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2 : 중급 (스프링북) - 두뇌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스프링북 어린이 스도쿠 2
브레인 스도쿠 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모모 / 2023년 2월
평점 :
품절



책을 많이 좋아하는 편인데 예전에는 단순히 읽고 접는 책만 읽었는데 요즘에는 책을 통해 플레이를 하고 활용하기 좋은 플레이 도서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 후로 스도쿠라는 종류의 책을 접하게 되었고 너무 재미있게 푸는 방법과 골똘히 계산해야하는 비법, 이런 매력에 매료되었다. 그래서 시중에서 스도쿠 책을 많이 접하는 편인데 우리 아이에게도 재미있는 책을 소개시켜 주는 마음을 갖게 된다. 우리 아이늬 이제 숫자를 배우고 연습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스도쿠는 분명히 어렵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좋은 기회로 어린이 수도쿠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아이도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아이편이 수록되어있다. 단계가 있는 책인데 내가 접한 책은 중급편이다. 아이 눈높이에 맞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숫자로 장난을 하는 경지에 이른 아이는 관심을 갖게된다. 스도쿠를 푸는 연습 단계가 쭉 나와 있는데 날짜와 시간을 적을 수 있는 칸도 있어 아이가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6 * 6 문제가 주로 이어져 있다. 성인 스도쿠를 주로 9 * 9에서 연습 했는데 아이가 처음 접하기에는 적당한 수 단계이다. 수도쿠 책은 중급편이라 그렇게 쉽지는 않지만 아이에게 숫자의 매력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시간을 적은 아이도 잘 할 수 있다. 우리 아이는 지금 접하기에는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숫자가 가로 세로에 골고루 들어가야 한다는 스도쿠의 원리와 방법을 말해주었다.그리고 가로 세로 개념도 이해시켜 주었다. 스도쿠가 뭔지도 모르는 아이지만 숫자 게임이라고 소개하니 관심을 갖는다. 가로 세로의 규칙을 이해하고 풀다보면 정답이 유일 무이 하기에 맞추는 희열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이의 사고가 눈에띄게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스도쿠에 한 번 빠지면 시간가는줄도 모른다.
책의 말미에는 정답편이 있어 수도쿠를 풀어보고 정답을 체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스프링북으로 되어있어 다음장으로 넘기기도 싶고 표시하기도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아이가 이 책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을 느낄 것이다. 다음 단계도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된다. 

* 모모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