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리저리 선긋기 : 모양 - 삐뚤어져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들이 요즘에 책을 통해서 이것저것 놀다 보니 단순히 책을 읽고 덮는 것이 아닌 책을 놀이로 생각한다. 그래서 좋은 반응이기도하고 책에 대한 좋은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플레이북을 많이 시도해서 보여 주고 있는 편이다. 책을 통해 공부는 아니지만 학습하는 능력을 점점 시도하고 있는데 이런 플레이북을 통해서는 집중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다행히 이런 종류의 책을 좋아하고 찾아 보려고 하니 나도 더 재미있게 책을 권할 수 있다. 이번에 괜찮아 시리즈 5종이다.
1.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두뇌놀이)
2. 이리저리 선긋기(모양)
3.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최고의 선물)
4. 요리조리 오려붙이기(귀여운 동물)
5. 알록달록 색칠하기(나를 사랑해)
다섯 권의 책이 정말 재미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두뇌놀이)
이리저리 선긋기(모양)
각각 책의 부제가 있을 정도로 중점적인 부분이 있는데 특히 선긋기 책을 통해서 모양에 관해 집중하고 선따라 줄그으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최고의 선물)
요리조리 오려붙이기(귀여운 동물)
숨은그림찾기 난이도는 '중' 정도이다. 페이지가 많아 좀 더 쉽고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 집중력향상에 도움이된다. 그림 사이에 절묘하게 숨어있는 그림이 대부분이라 아이가 찾는데 집중하고 찾았을때 희열을 느낀다. 오려붙이기 책은 귀여운 캐릭터를 직접 완성하는 뿌듯함이 있다.
알록달록 색칠하기(나를 사랑해)
색연필로 색칠하니 소근육 향상에 도움이 된다. 예쁜 캐릭터를 다양한 색으로 색칠하는 모습에 아이가 더 성장하는것을 느낀다.
우리 아이의 흥미를 끌기에 너무나 적합하다. 그리고 책 표지부터 재미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고 유광표지가 반짝반짝 하니 우리 아이들이 먼저 알아본다. 우리 아이는 쌍둥이라 서로 잘하려고 경쟁하는 면이 심하다. 그래서 책이나 플레이북을 접하면 실수 하지 않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귀엽기는 하다. 하지만 실수하면 안 된다는 그런 강박에 책 보는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 책은 제목에서부터 보이듯이 괜찮아 시리즈라 눈에 띈다. 하나 빼먹어도 놓쳐도 삐뚤어져도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그런 표현이 있을만큼 책에서부터 아이들을 강압적으로 유도하지 않고 재미있게 넘길 수 있도록 독려한다. 아이에게 괜찮아 라는 말은 언제나 힘이되고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단어인것 같다. 나도 이런 표현을 자주 써야 하는데 하고 잠시 반성을 하게 된다. 그래서인지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5권의 종류 책이 각각 특색이 있고 재미가 있어 우리 아이들의 눈길을 끈다.
책을 꼼꼼히 훑어본 후 바로 플레이를 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어려운 책은 아니구나 오히려 흥미로워 우리 아이들이 정말 잘 할 수 있구나 하는 안도감이 든다.
* 스쿨존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