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만들며 즐겁고 선물하며 행복한 사계절 수세미 ㅣ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3
이서진 지음 / 길벗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시국 시대는 제약이 많아 일상생활이나 취미생활등 많은 것을 바꿔놓았다. 수세미 뜨기에 취미가 있는 나는 예전에는 원데이 수강도 많이 해보고 사람들과 어울려 수세미뜨기 동호회도 가질 정도로 수세미 뜨기에 진심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원데이 클래스는 아예 강좌가 열리지도 않고 사람들끼리 모이는 취미 생활도 단절된 지 오래이다. 이제는 다양한 모양을 뜨개 하려면 유튜브나 책에 의존하는 편인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수세미뜨기 책을 만나보았다.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라는 도서이다. 정말 눈으로 보아도 예쁘고 신기할 따름인 다양한 모양의 수세미 완성본이 표지에 담겨 있어 책을 받아보고 따라하고 싶었다.
외국어에 진심인 저자가 취미인 뜨개를 부 캐릭터로 삼아 클래스도 열고 이렇게 책까지 편찬한다니 정말 대단하고 부러울 따름이다. 표지에 있는 '복' 이라는 한자가 굉장히 인상깊었는데 계절마다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듯 수세미에 예쁜 모양과 상징적인 의미를 새겨 넣은 수세미도 떠보고 싶다. 스티치용 실를 이용해 이용해 글씨를 새겨놓은 것이 비밀이다. 그밖에 새싹, 눈사람, 카네이션 등 계절이나 해당 월에 상징적인 의미인 디자인이 있는 수세미가 많이 소개된다. 수세미뜨기를 잘 따라해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기본 수세미 뜨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세미 뜨기 방법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니 따라하기 쉽다. QR코드는 또 다른 매력인데 책 설명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영상보고 따라할 수도 있다. 처음 수세미뜨기를 배울때에는 뜨는 방법이나 용어도 헤깔리고 도안보는 것 자체가 어려웠는데 이제는 아는 영역이 많아 뿌듯하고 완성본이 기대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