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스프링) - 탈것(하늘.물), 공룡, 집 ㅣ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이지숙 구성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4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마표 창의력 개발 종이접기
우리 아이가 더 많은 것을 보고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부모로서 매일 하게되는 고민이다. 그리고 우리 아이가 흥미와 재미를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눈높이가 높아진다면 어느새 성장해가는 것을 느낀다. 아직은 어린 우리 아이에게 교육이라는 잣대로 학습을 시키고 주입한다면 아이는 부담을 느끼고 더 재미를 없어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놀이로 시작한다면 아이는 흥미를 느끼게 되고 생각도 물론 크게 성장하는 것을 느끼게된다.
아이들의 생각에 자극을 주고 계속해나가는 놀이가 바로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육이 되게된다. 놀이로 하는 두뇌 계발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아이의 눈높이를 어떻게 키워줄까? 어린이집에서 아이가 친구들과 같이 놀면서 하하호호 웃는 사진을 보내주었다. 놀이 수업이라고 제목이 써 있는데 생각해 보니 이렇게 흥미와 재미를 느끼면서 노는 수업이 정말 기억에남고 아이에게 오래남는다. 그 중 종이접기 놀이가 인상적으로 남는 교육 중 하나이다. 우리 아이는 종이접기를 통해 색깔을 배우고 네모, 세모, 동그라미 모양을 배운다. 아직은 화려하거나 복잡한 것을 만들어 내진 못하지만 종이접기를 하고 완성하면서 소근육도 많이 사용하게된다. 발단은 위에 억지로 손에 장난감을 쥐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종이접기 놀이를 하면서 발달을 할 수 있다. 또 완성된 작품으로 놀이를 한다는 것이 바로 교육이 된다. 아이들이 집으로 가져오는 교구는 단순하지만 아이의 생각을 깨우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번에 받은 책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권이다. 탈것, 공룡, 집 종류의 종이접기이다.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탈것 중에서 땅에 있는 탈것은 1권에 나와있고 이번에 받은 3권은하늘, 물에 있는 탈것이다. 예상했던 것과 같이 로켓, 헬리콥터, 비행기, 우주선 종류 이다. 그리고 공룡도 있는데 우리 아이는 공룡을 진짜 좋아한다. 귀여운 아기공룡과 날개 달린 익룡이 있는데 우리 아이는 완성된 공룡 그림만 보아도 좋아한다. 그리고 집과 농장 종류도 종이접기로 나와 있다. 책장을 펼치니 우리 아이들 발달을 위한 머리말이 쓰여져 있다. 직접 가위로 오리고 풀이나 테이프로 붙이는 과정이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 와닿았다. 뿐만아니라 놀면서 즐기는 활동으로 두뇌발달도 되니 1석 2조인 책이다. 책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책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역시 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에 초점을 갖는다. 우리 아이가 종이접기를 완성했을때 칭찬하는것도 잊지 말라는 교육 tip도 너무 감사하다. 아이의 상상력이 더 커지고 놀이와 직접 연관도 되니 책의 활용점이 많은것같다. 다양한 종이접기 도안을 보면서 어떤 완성품이 될까 상상하는 재미도 있다. 완성품도 나와 있으니 종이접기가 더욱 재미있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