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똥 한자 2 - 한자가 술술 외워지는 비법 마법의 똥 한자 2
후루야 유사쿠 지음 / 예림당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예전에는 한자가 필수 교과였지만 요즘에는 한자 사용이 많이 줄어든거같다. 활자시대였던 나의 어린 시절에는 간혹 한자가 쓰여진 신문도있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신문은 커녕 인터넷 뉴스나 웹으로 많이 뉴스나 이슈를 접하기 때문에 한자를 가까이 하지 못하는거같다. 요즘에는 한글 이름도 많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이 한자 이름인거보면 아직도 알게 모르게 한자에 노출되어있는것은 사실이다. 예전에 학창시절때, 한문과목을 너무 어렵게 생각했었는데 그 덕분인지 몇몇 읽을 수 있는 한자가 있다. 우리 아이들은 한자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는걸까? 단순히 암기과목으로 생각하면 너무나도 어렵고 접하는데 실증이 날 수도있다. 생각해보면 나도 그랬었던거 같다. 한자를 재미있게 배우지 않아서 시험 전 날 항상 걱정을 했었던거 같다. 이번에 만나 볼 책은 우리 아이들이 처음 한자 공부를 시작 할 때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왜냐하면 한자에 대해서 거부감없이 시작하기 좋아보였다.

 마법의 똥 한자라는 책이다. 내가 받게 된 책은 시리즈 책중에 2번째 책인데 아이들이 접하기 쉽게 단계별로 있는거같다. 마법의 똥한자2는 날씨, 방향, 계절, 숫자 등등의 한자가 150자가 수록되어있다. 5급, 6급, 7급의 한자가 수록되어있는데 책표지처럼 재미있는 방법의 나와있을거 같아서 기대가 되었다. 150자 수록이라는 책 표지의 숫자가 눈에 들어왔다. 이 책 한권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마스터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일본의 똥한자 시리즈 오리지널 버전이다. 이 책은 시리즈 몰이라 총 6권이 나와있다. 2권뿐만 아니라 6권까지 합쳐서 2000여가지의 한자가 있다니 흥미로웠다. 책을 넘겨보니 곳곳에 똥 그림이 많았다. 똥 예문이나 이야기는 물론 깨알 유머가 많았다. 심지어 한자를 똥 그림안에 적는것이 아이들은 정말로 즐거워 할것같다. 한자라고하면 굉장히 어렵고 거부감이 드는것은 사실이다. 그런대 이런 재미있는 예문이나 방법을 통해 접근하면 아이들이 쉽게 외우고 따라 할 것 같다. 나의 학창 시절에 주입식 교육으로 한자를 배우면 어려울텐대 이런 책이 있어서 고맙다. 기회가 된다면 1권 시리즈부터 구입해서 풀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