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놀고 싶은 날 다른그림찾기 - 다른그림을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40코스
김용오 지음 / 조선앤북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놀고 싶은 날을 위한 플레이북!! 
예전처럼 책이라 하면 활자로 읽는데만 급급한 책이 아니다. 요즘엔 스티커 북이나 가위로 오리고 풀로 붙이는 플레이북등이 대세이다. 서점에 즐비한 이런 활동북은 눈에 잘 띄는 편이다. 이번에 내가 만난 책은 [ 다른 그림 찾기] 라는 제목의 플레이북이다. 요즘에는 핸드폰 어플 게임으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틀린그림찾기, 다른그림 찾기 같은 냐용이다. 핸드폰 게임은 핸드폰 소지만 하면 되는 휴대용의 장점이 있지만 이 책은 직접 종이를 넘이고 체크를 한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책을 좋아하는 나에게 맞는 책이다. 
 혼놀족을 위한 안티 스트레스 놀이북이라는 표지에 적힌 부제가 눈에 띄었다. 이 책은 혼자 심심할때 간단히 펼쳐서 놀 수 있다는 것이 매리트이다. 이 책의 저자가 실제로 세계 여행을 하면서 각 나라의 명소를 모티브로 삼아 완성했다. 각 나라를 구경 하면서 한 컷의 그림을 한 장의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그리고 오른쪽, 왼쪽의 그림을 등재하고 본격적으로 다른 그림을 찾는 형태이다.  
 책의 본론인 다른 그림 찾기에 앞서서 여행자를 위한 힌트가 나와 있다. 가장 중요한 다른 그림을 찾는 동안에는 일산ㅇ의 잡념을 접는다는 기본적인 마인드를 안고 시작해야 한다. 그래야 몰입도가 높아진다. 간혹 내가 가 보았거나 익숙한 배경이나 풍경이 펼쳐져서 추억을 떠오르기도 한다. 그러나 집중하다보면 다른 그림 10군데를  어렵지 않게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그림을 찾을 때마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몇개를 찾았는지, 몇개가 남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시간제한을 체크하여 자신이 얼마나 잘 찾고 있는지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