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음악 스트레칭 - 정신이 맑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김은경 옮김, 오야 다케하루 / 21세기북스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음악의 힘이란 대단한 것 같다. 하루의 피로를 음악으로 달래듯이 음악이라는 힘을 믿는 편이다. 아티스트의 노력, 험한 인내의 과정을 통해서 한 곡이 탄생하려면 얼마나 많은 과정이 필요할까? 그에 비해 청취자들은 너무나도 쉽게 음악을 접하게 되는 지 모르겠다. 한 권의 책이 나에게로 왔고, 음악의 힘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 나에게 온 책은 <매일매일 음악 스트레칭> 이라는 책이다. 기대되는 책의 내용 뿐만 아니라 별첨되어 있는 CD 또한 끌렸다.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핸드폰으로 다운받아 쉽게 들을 수 있는 음악도 좋아하지만 집에서 CD플레이어로 CD가 돌아가는 약간의 기계적인 소리를 곁들인 CD음악을 듣는 것도 좋아한다. 약간의 아날로그적이기도 한 나의 음악적 취향을 대변하듯 이 책은 MP3파일이 아닌 CD가 별첨되어 있다. 책을 받자마자 표지를 본 후 바로 CD를 뜯었다. 그리거고 바로 플레이 버튼을 눌렀다. 재생되는 음악의 선율이 매우 아름다웠다. 피곤이 사라지고 일의 능률이 올라가는 놀라운 음악의 힘이아고 써 있는 부젝제가 눈에 들어왔다. 피아노 선울, 기타 선율 그리고 음악적으로 잘 알지 못하지만, 다양한 악기들이 내는 화음과 멜로디가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그리고 3~4트랙을 듣고 이제서애 책을 살펴봤다.

 우리의 뇌, 특히 자율신경을 지배하는 음악의 힘을 볼 수 있었다. 단순히 스트레칭 자세나 행동을 열거하는 책인줄만 알았는데, 음악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하고 있는 책이었기에 더욱 마음에 들었다. 교감신경, 부교감신경등 학창시절에 공부했던 딱딱한 이론이 아닌 음악을 이해하기 위한 접근이라고 생각하니 이해가 쉬웠다. 나도 모르게 그 정도로 음악의 힘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마저 들었다. 음악의 효과에 대해서 막연히 좋겠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데이터와 몇가지 연구결과를 보고나니 더욱 이해가 갔다. 나도 모르게 음악 예찬론자가 되어가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10가지 질문을 잠감해 보면서 내게 맞는 밎춤 음악을 찾으려는 시도가 새로웠다. 스트레칭은 음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이다. 세 줄일기, 아로마, 호흡, 스트레팅이 그것인데 특히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이 이완되고 긴장이 풀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에 음악이 더해져서 이런 효과의 시너지를 줄 수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