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집밥
하야카와 유키코 지음, 강인 옮김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요리에 관심이 많은 나는 요리 서적이나 레시피북을 즐겨보는 편이다. 다른 사람의 묵힌 노하우를 쉽게 본다는 얄팍한 수를 쓰기도 하지만, 공용 레시피를 보면서 나만의 레시피로 재탄생 시키는 묘미도 있다. 이번에 내게로 온 책은 <오키나와 집밥>이라는 책이다. 책표지부터가 인상적이었다. 대표적인 식재료, 메뉴가 표지에 그려 있었다. 마치 그림책을 연상할 만한 이미지가 있어서 기억에 남을 정도였다. 일본 음식은 우리 정서에 얼마나 맞을까? 우리나라 입맛에 익숙한 나이지만 워낙 새로운 맛을 도전해 보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큰 거부감은 없다. 처음에 여행을 통해서 일본 음식, 특히 오키나와 음식을 접하게 되었다. 일본 음식 또한 지역의 특색에 맞춘 음식이 있는데 오키나와 음식이 다행히 입에 맞았고, 신선하게 느껴졌다. 오키나와 음식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고 있었는데 다행히 이 책을 통해서 오키나와 레시피도 알게 되고 레시피 공감도 하곤한다. 일본에 대해 '장인'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 요리 역시 장인의 기술이 느껴졌다.


가정의 맛을 강조하는 오키나와 집밥이라 집에서 도전하기 쉬운 재료와 레시피가 눈에 띄었다. 집밥의 기본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맛볼 수 있는 요리에 오키나와 집밥을 만나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다. 특히 육수의 맛에 많은 비중을 두는 요리 답게 육수의 기본부터 제대로 정리 되어 있다. 생소한 이름의 식재료를 한국어로 나타내니 더욱 쉬워 보인다. 그리고 재료의 정량 표시나 군데군데 tip이 나와 잇어서 활용도가 높다. 사진은 아니지만 그림으로도 충분히 조리법과 완성작을 짐작할 수 있는 설명이 눈에 띄었다. 특히 식재료 하나에 거대한 일품요리가 탄생하는 깨알 레시피도 방출하고 있어서 일본 요리, 오키나와 요리를 도전 할 수 있게끔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