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49개월 - 임신 전 3개월부터 생후 36개월까지의 태교
윤정 지음 / 북보자기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명의 임신와 출산, 육아는 참으로 경이로운 과정이다. 특히 임신의 경우에는 신체족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개인적으로 태교에 한창 관심을 갖게 된 지금, 이 한 권의 책을 만나보았다. [태교 49개월]이라는 책인데 임신전 3개월부터 생후 36개월까지 태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책이다. 주로 임산부들을 위한 임신기간에 국한된 여느 다른 태교책과는 발상부터가 달랐다. 그만큼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맘의 마음가짐부터가 태교의 시작이라는 발상을 갖고 있는 책인 것 같았다. 태교의 중요성이 점차 확산 되고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아이를 잉태한 산모의 마음이 평온하고 안정적이어야 바른 태교를 할 수 가 있다. 이번에 선물받은 이 책은 태교에 관한 중요 메세지가 특히 눈에 띄는 표지였다. 밝은 핑크색 계열의 표지가 참 맘에 들어왔다.
 총 3부, 12장의 목차로 구성된 이 책은 생명의 거룩함을 다시금 인지시켜주는 묘한 매력이 있다. 특히 태교를 바라보는 시각이 참 독특한 것 같았다. 예비맘부터 출산 후까지 태교라는 광범위의 기간에 포함시킨 부분부터가 인상이 깊었는데 태교의 영역을 세분화해서 잘 보여주는 구성이다. 임신 전, 임신 후 , 출산 후라고 느껴지는 과정을 구성으로 꾹꾹 눌러담은 느낌이었다. 내용 중간에 짧은 시나 구절, 삽화가 인상 깊었다.
 영양, 환경, 언어나 다소 궁금했던 내용을 태교라는 테두리로 묶어내면서 잘 풀이를 한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출산후 육아 개월 수 에 맞는 태교 부분은 아이의 케어에 집중 할 엄마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면서 깊은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사랑의 희망이라는 믿음으로 생명이 탄생하고 자라는 일련을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한 번 읽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태교를 위해 꾸준히 계속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