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간 리셋 다이어트 - 하루 5분, 2주 만에 핫바디 만드는 ‘모델 체간근’의 비밀 체간 리셋 다이어트
사쿠마 겐이치 지음, 이선정 옮김 / 북라이프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는 궁극의 숙제이다. 식비로 많은 부분을 지출하고, 또한 그 살을 빼기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는 아이러니한 돌림을 계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새해의 목표 중의 하나가 다이어트였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항간에는 다이어트의 서적이 널렸고, TV 프로그램 역시 많은 부분을 다이어트를 방영한다. 이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가 다이어트라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이번에 만나 본 책은 <체간 리셋 다이어트> 라는 책이다. 하루 5분, 2주 안에 핫바디 만드는 '모델 체간근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눈에 띄었다. 이 책은 그동안 다이어트 성공과 요요를 반복하는 다이어트 실패자를 위한 책이기기도 했다.
 모델들만 아는 놀라운 다이어트라는 내용을 내 걸을 만큼 다이어트의 성공자라고 생각하는 모델의 눈으로 집필한 책인 것 같아서 믿음이 갔다. 매번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방법만을 쫓고 거듭되는 요요로 힘들어 하는 독자들을 위해 정말 유익한 책인 것이다.
 4장의 목차로 되어 있는 이 책의 구성은 억지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제기하곤 한다. 물론 다이어트라고 무조건 굶기만 하는 어리석은 방법을 등재하지 않았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오히려 건강하게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지향하기 위해 살지지 않은 식사법을 등재한 것이 눈길을 끈다. 유익한 식단의 바른 예 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을 담은 내용이 있다. 다이어트에서 술이나 간식은 무조건 NO라고 외칠 것 같았지만 오히려 즐겁게 마시는 법, 정말 간식이 먹고 싶을때 대처하는 방법 등, 제대로 된 식습관을 제시하면서 공감을 샀다. 특히 단식은 백해무익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만이 길이 아니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반증이다. 


 체간 리셋 다이어트 운동의 비밀은 다이어트라는 강박에서 벗어나 올바른 체형을 만든다는 의지가 빌어낸 결과이다. 운동법의 종류와 방법을 나열해서 정말 생활 속에서 따라하기 쉬운 동작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모델의 자세 동작을 등재해서 따라하기 쉬운 것도 이 책을 즐겁게 바라보는 TIP이 되었다. 체형을 바로하고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체형을 가질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하게 되는 비결이 된다.
 이 책을 통해서 올바른 운동법을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무엇보다도 올바른 식습관이 근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