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좋아 - 온 국민이 최애最愛하는 계란 요리 60 Stylish Cooking 18
박용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아 요리를 즐겨하는 편이다. 그 중 가장 만만한 식재료 '계란' 에 애정이 깊다. 그동안 조리사 자격증 취득한 요리 중에 한식 조리사에는 <수란>, 양식 조리사 준비 때에는 <오믈렛>을 만났었다. 그 이외도 내가 아는 계란 요리는 몇몇 있지만 평소에 실현할 수 있는 요리는 계란말이나 계란찜 등등으로 한정되어 있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럴 즈음에 한 권의 친숙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달걀좋아)라는 책이다. 온 국민이 최애 하는 계란요리 60선이 라는 부제가 있는 책이다. 계란 요리의 레시피가 담겨 있는 책이라 너무 설레였다. 완전 단백질이라 손색이 없는 계란 요리를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한층 더 부풀었기 때문이다. 달걀 베이스에 다른 재료들을 더하면 수십가지 달걀 요리가 완성이라는 표지의 글귀가 눈에 띄었다.
 책의 목차나 프롤로그를 미리 보았었는데 예상보다 더욱 좋은 예감이 들었다.
 총 5장의 파트로 구성된 목차에는 달걀을 재료로 하고 있는 60가지 레시피가 담겨 있었다. 눈에 띌 만한 구성 외에 달걀 하나는 달걀 주재료를 통한 레시피 뿐만 아니라 달걀 플러스 하나 두울, 셋으로 해서 달걀 재료에 다른 재료를 더한 레시피로 구성 되어있다. 그리고 마지막 파트에는 달걀 간식 이라고 해서 간영양만점 간식으로 손색이 옶는 달걀 간식 레시피도 포함이 되어 있다. 본론 레시피로 들어가기 전에 좋은 달걀을 고르는 법을이 등재되어 있다. 달걀의 신선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다. 달걀 조리법을 통해서 완숙과 반숙 정도를 등재하고 있어서 그동안 먹었던 달걀을 좀 더 맛있게 먹는 계기가 된다. 완전 단백질이라 알려진 달걀의 영양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달걀은 요리 보다는 국이나 메인 재료에 가니쉬 역할이나 단순히 브런치의 한 재료로만 여겼었는데 책에 등재된 여러 요리를 보니 정말 다양한 조리법에 놀라기도 했다. 조리법은 단순히 레시피만 나와 있는 것이 어니라, 완성된 메뉴의 사진이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특히 깨알같이 등재된 재료 계량이나 쿠킹 팁이 있다. 그리고 조리법 순서에 따른 조리과정 사진이 있어서 단순히 레시피 북이 아닌 계란 요리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