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K1 - 수 / 도형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호비로 스티커붙이만 몇 번 해본게 전부인

숫자를 써본 적은 없고 한글도 쓸 줄 모르는 5살 첫째인데요

5살 아이들은 수의 크기를 모른다고 하던데

물어볼때마다 큰 수, 작은 수를 맞게 말하길래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어요

며칠 전 첫째에게 '1이랑 4 중에 어떤게 더 큰 수야?'하고 물으니

'4'라고 대답해서 '왜 4가 더 커?'하고 물었거든요

 

답이...답이...진정한 수의 크기는 모르는 아이의 답이었어요

(엄마는 니가 천재인줄 알았는데 말이야)

 

 


​첫째가 천재라고 생각했던 때 지원했던(불과 며칠만에 보통 아이로 하하하)

TOP 사고력 수학 K1(6·7세) 수/도형

 

 

 

 

 

6·7세용이지만 1부터 10까지의 수만 다루는거 같아 충분히 할 수 있을거란 생각으로

책을 받아서 살펴보았는데요 처음 보는 형태의 내용도 있더라구요

 

 

 

 

 

​책 뒤편에는 종이봉투에 활동자료가 들어있어 두툼함이 느껴져요

활동자료에는 스티커, 카드 등 아이가 재미있어 할 것들이 있더라구요

 

 

 

 

 

책 받은지 꽤 지났는데 어제 처음 펼쳐봤어요

구성순서가 수업하는 느낌으로 되어있어서 아이와 함께

흥미유발부터 지식습득, 마무리까지 쭈~욱 엄마가 해줄 수 있었어요 

 

 

 

생각열기 꼭꼭 숨어라! 그림보더니 루돌프라며:D

숫자도 쓸 줄 안다며 마구마구 그려주더라구요

눈으로 동물 몇 마리인지 세어보고 숫자를 써본 후 스티커를 줬어요

 

 

 

 

 

 

생각열기로 관심을 마구마구 끌어올려 준 후 공부할 내용으로 들어갔는데요

수를 세는 방법 두 가지과 0은 이미 알고 있던 거라 그런지

칸도 없는데 1부터 10까지 숫자쓰는데 열중하더라구요

 

1부터 10까지는 정확히 알고 있는지라 그 다음도 혼자서 척척

빠진 구슬만 찾으면 되는데 0이랑 11도 없다면서 그려주네요
 

​같은 수를 주사쥐, 숫자, 손가락, 사물 등으로 표현해줘서

생각이 숫자에만 한정되지않고 여기저기에 다 연결되게 해주는거 같아요

그래서 사.고.력.수.학. 인가봐요:D

살짝 당황했던 같은 수를 나타내는 것끼리 선으로 이어주기

당연히 5랑 연결할 줄 알았는데 손이 하나라 1이라고 하더라구요

 

 

​1부터 5까지는 정말 잘하고 6부터 10까지도 정확히 알고 있는거 같아요

헷갈리는 오징어 다리도 잘 세고 문어 다리도 잘 세네요

 

잘 하다가 두두둥...두두둥...난관에 봉착했어요

아무리 설명해줘도 집중을 안하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하고 싶은데로 쓰고ㅠ

(지금 생각해보면 집중력의 한계였던거 같아요)

 

 

 

 

 

스티커로 하는 것만 몇 번 해보고 직접 쓰는 건 처음인데

내용이랑 구성이 좋아서인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어요

3장 정도 했는데 한시간이 지나있더라구요 하하하

 

 

 

 

 

 

5살이라 아직 어리다고만 생각했고 수학은 이르다는 생각이었는데

함께 해보니 잘 따라와주는거 같아요

 

그리고 하면서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연습해야겠는지도 알겠더라구요

 

첫째가 숫자 6과 9를 잘 못 쓰고 8은 동그라미 두 개로 그리고

왼손잡이라 그런지 10을 쓸 때 0을 먼저 쓰고 1을 나중에 쓰네요

 

쓰기는 연습이 안되어있기때문이겠지만 수의 순서는 잘 알고 있고

숫자와 같은 수를 나타내는 사물도 연결을 잘 하네요

반면,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형태에 어려움을 느끼는 걸 보면서

자주 접할 수 있게 해주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첫째가 먼저 오늘 하원하고 수학하자고 했어요

그만큼 재미있었다는 뜻이겠죠:D

 

 

 

[본 리뷰는 체험단활동으로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