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Zone 잉글리시 존 문장 1 (스프링) 아이즐북스 말문트기 시리즈 2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리처드 패니어 감수 / 아이즐북스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즐북스 말문트기 시리즈 잉글리시 존 문장 ① 우리 집은 영어 유치원!

지난달(9월)초부터 아빠랑 아이들이랑 한장씩...한문장씩 하고 있는 책이랍니다..

앞단계로 단어편이 있기는 한데.. 7살 정환이를 위주로 하는 영어수업 및 놀이인지라. 문장편도 괜찮네요..

중간에 추석 때문에 일주일 넘게 빠지고... 놀러 다니느리고 주말에 빠질때 있고 해서..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 진도는 21까지 나갔답니다..

 

잉글리시존은 한페이지씩 오려내어서 사용하는 거랍니다....

한페이지를 잘라내어 영어 문장을 익히고.. 남은 부분에  응용할수 있는 몇가지 문장이 더 있어요...

이 문장들은 가볍게 읽어주고 넘어간답니다... 뒷부분의 페이지와 연계되는 부분도 있어요..


제일 처음에는 문장을 그냥 따라쓰게 했었답니다...
수업이 끝난뒤에 카드는 해당되는 곳에 붙여두어요...
문장① 이 책은 현관, 침실, 욕실, 상황으로 구분되어져 있답니다..


제일 처음에 나온건 [Welcome Home] 였답니다... 아빠랑 아이들 수업후에 카드는 현관문에 붙여두었네요..


가끔은..(아빠가 야근으로 늦으실때) 엄마랑 수업을 하기도 했답니다...


그날 문장을 간단한 수업이 끝난후에 A4용지에 써보게 햇는데.. 아직 어려서 힘들어 하더라구요..

남편이 따라 쓸수 있게끔 자료를 만들어 프린터 해왔답니다..

굵은 글씨로 한줄... 그 밑에는 점선으로 된 글자.. 따라 쓰기를 할수 있고... 그 밑에는 빈칸... 보고 쓰라고 되어있답니다..

한달정도 된 지금... 아이들이 영어를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는...

아침에 일어나면 인사를 영어로 하기도 하고... 아빠가 간단한 영어로 뭘 물어보면 대충 대답은(한글로) 할수 있는 정도랍니다
한달 해놓고 더 이상 바라는건 욕심일듯 싶네요...

우리집은 지금 방마다... 곳곳마다.. 영어카드가 붙여져 있답니다..
나중에 떼는것도 문제겠다 싶기는 하네요.. ^^
무엇보다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니까 열심히 하게 되네요..
책 뒷부분에는 손바닥만하게 카드도 있답니다.. 오려서 구멍 내어서 고리로 꽤어서 가지고 다니면 좋을듯 싶네요... 큰 카드의 축소판 이랍니다.. ^^

문장② 까지 올해 안에 끝내겠다는 계획이 있답니다...

한장씩 오려내어 카드를 사용하는거라 진도도 눈으로 볼수 있고 재미도 있어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