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놀이 ,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로 준비 중
어린이집에서도 미술활동을 많이 하지만,짐보리를 비롯한 문화센터에서도 미술활동을 하고는 있지만,엄마(양육자)와 교감하며 하는 미술놀이가 아이에게 더 큰 행복감을 안겨준다고 하더라구요. 워킹맘인 선배 언니는 딸램을 데리고 미술학원도 다니고 문화센터도 다니면서 아이에게 각종 활동을 시켜줬었는데요. 나중에 커서 보니 엄마랑 종이찢으며 놀았던 것, 박스로 집을 만들었던 것 등 엄마와 함께했던 기억을 더 오래오래 간직하고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 역시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직장맘이긴하지만... 아이와 있는 시간 만큼은 아이에게 가장 행복한 시간,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찾아 보았습니다. 제 눈에 확~ 들어온 책은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 라는 책이구요. 화가이자 엄마인 김지희작가가 제시하는 그림육아가 가득 담겨 있답니다.
(여자손 치고도 작은 편인)제 손보다 조금 큰 크기에 매우 가벼운 책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좋구요. 육아를 하면서도 옆에 두고 바로바로 찾아보기에도 좋답니다.
아이와 엄마가 같은 상상을 하는 시간!사랑이 담긴 그림과 다채로운 미술놀이로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잇다.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에는 0~3세 오감발달 그림육아엄마를 위로하는 명화15분, 30분, 45분 미술놀이 레시피 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페이지가 다 궁금하긴 했지만...가장 관심이 가는 페이지는 아무래도 28개월 아들램 개월 수에 해당하는 교감 미술 부분이었는데요. 엄마와 아이가 교감하면서 할 수 있는 미술놀이를 소개하고 있더라구요. 딱!! 제가 바라던 그것~!!
단순한 그림그리기부터 찍기, 붙이기, 찢기, 쌓기, 조립하기 등등~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미술놀이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단순한 놀이방식만 제시하는 책은 아니라는 것!! 육아맘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에세이와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친근한 블로그 이웃님의 글을 읽는 느낌이랍니다. 육아맘의 힐링과 미술놀이, 그림육아까지 책임지는 책!!작가 모녀만큼 멋진 작품은 만들지 못 하더라도 이 책으로 용기를 얻은 저도 아들램과 사부작 사부작 미술놀이를 해 보고 있답니다.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에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해 볼 수 있는 그림육아키트도 들어있으니 함께 활용 해 보기로요. 임신선물로도 그림육아를 해 보고 싶은 육아맘에게도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미술놀이 , 내 아이를 위한 그림육아로 준비 중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