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새로운 서양 문명의 역사 세트 - 전2권 ㅣ 새로운 서양 문명의 역사
로버트 스테이시 외 지음, 손세호 외 옮김 / 소나무 / 2014년 3월
평점 :
최고의 서양사 개설서, 새로운 서양 문명의 역사 상하(2014, 소나무)
서양사를 이해하는 일은 인문사회를 공부할 때 무척이나 중요한 일입니다. 철학을 하든, 문학을 하든, 사회과학을 하든 근대의 뿌리가 이른바 서구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또 어떤 분야이든 그 분야를 개설할 수 있는 좋은 개설서, 개론서를 만나 길을 안내받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 책, <새로운 서양 문명의 역사>는 이미 미국대학에서 유명한 서양사 개설서로 자리잡은 책이고, 한국에 번역된 뒤에는 국내 사학과에서도 개론서로 널리 쓰이고 있는 책입니다. 아마 한국어로 읽을 수 있는 서양사 개설서 중에 최고의 책이 아닐까 합니다. 이 책은 번역이 훌륭하게 되어있어 읽기가 매끄럽고, 다양하고 풍부한 시각자료가 첨가되어 서양사를 공부할 때 유익한 책입니다. 저는 구판인 <서양 문명의 역사>도 가지고 있는데, 구판과 신판이 개정이 많이 됐기 때문에 구판을 소장하시고,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서양의 역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께 기본교재, 교과서로 추천드리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