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속삭임 1
기시 유스케 지음, 권남희 옮김 / 창해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호러소설이라고 했다. 그래, 처음엔 정말로 호러소설 같았다.
그런데 중반엔 의학스릴러가 되고, 종반에는 에어리언 같은 류의 괴기액션(?)물이 되었다. 뭔가 자세하게 이야기를 할만한 체력은 안되고, 감상을 말하자면 그럭저럭 괜찮은 대중소설이라는 느낌이다.

천사의 속삭임은 호러소설이지만, 로빈 쿡의 의학스릴러를 닮았다. 음 사실 유령이라던가 뭐 그런 초자연적인 게 주인공이 아니라 기생충이 주인공이니까 의학스릴러라고 해도 별 상관 없겠지. 왠지 잡탕스러운 느낌.. 재밌지만, 뭘 말하는 건지는 알쏭달쏭, 후생성을 비판하는 것 같으면서도 너무 노골적이라 우습기만 하고, 호스피스로서, 생명의 고통스런 연장이냐 평안한 죽음이냐. 하는 문제도 뭔가 매끄럽게 다뤄진 것 같진 않고... 가장 별로인 건, 역시 미스테리가 너무 일찍, 그것도 설명에 의해 풀어져 버린 것. 이건 호러라고 하기도, 스릴러라고 하기도 그렇잖아. ㅡ,ㅡ; 물론장충에 감염된 사람들의 이상행동은 참 매끄럽고 섬뜩하게 잘 표현되었다. 인과관계를 다 알고 봐도 섬뜩할 정도, 그치만 모르고 보면서 하나하나 공통점을 독자 스스로 찾아가면서 보았다면 왠지 더 오싹오싹했을 것 같은데...

처음엔 정말 재밌었는데 나중엔 조금 아쉬웠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