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로 만나는 매일 성경 (스프링) - 나를 위한 캘리그라피 말씀 300
한승미 지음 / 카리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교인이라면 매일 성경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를 해야겠다는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러나, 사실 매일 성경책을 펴서 읽는 것이 쉽지는 않다. 일상의 바쁨을 핑계로 처음 품었던 계획과 달리 꾸준히 실행하는 것은 어렵다.


그렇다면 매일 한 구절을 읽는 다면? 이건 어렵지 않게 실행할 수 있다. <손글씨로 만나는 매일성경>은 매일 한 구절씩 읽고 묵상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예쁜 일러스트와 손글씨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미적 효과도 있어서 집이나 직장에 두고 보기 좋다.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 지니라"

신명기 6장 8-9절

 

성경의 가르침대로 지금도 일부는 기독교인은 성경 말씀을 종이에 적어서 둘둘 말아서 손목에 묶고 다니거나, 이마에 끈으로 묶어서 수시로 말씀을 지니고 읽고, 묵상한다고 한다고 한다. 현실적으로 모든 사람이 이렇게 하기는 힘들다. 이 말씀의 핵심은 매일 자주 말씀을 보라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위의 말씀대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내가 생활하는 환경에 말씀을 많이 노출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손글씨로 만나는 매일성경>은 매일 말씀 한 구절씩 써있어서 식탁 위, 텔레이전 옆, 침대 옆, 책상 등 자주 눈이 가는 곳에 올려두고 매일 말씀에 노출하기 좋다.


 

성경이 어려운말로 되어 있어서 좀더 쉽게 읽을 수 있게 새번역과 영어로 말씀을 공부할 수 있도록 NIV(new international version) 도 같이 기재했다. NIV는 문장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로 쓴 글이라서 영어로 성경 공부할때 좋은 버전이다.

QR코드가 있어서 QR코드를 인식하면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공유할 수 있고,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나, 핸드폰 배경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손글씨로 만나는 매일성경>은 좋은 말씀 300 구절을 선별해서 담은 것이라서 모든 말씀들이 다 가슴 깊이 울림이 있고, 좋은 문구들이다. 그래서 선물용으로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