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00배 즐기기 - 2018 ~ 2019 개정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나 미국 드라마에서 뉴욕을 배경으로 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예전부터 뉴욕을 가고 싶었다. 아직 구체적으로 계획 하지 않았지만 내년에는 뉴욕으로 여행 가고 싶어서, 뉴욕을 좀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서 『뉴욕 100배 즐기기 』책을 선택했다.


『뉴욕 100배 즐기기 』은 자세하게 뉴욕을 알려준다. 뉴욕은 매달 축제이다. 멋진 축제들도 가득한데 책에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뉴이어 이브 볼 드롭' 축제에 가고 싶다. 화려하고 환상적인 축제를 함께 하고 새해를 타임스퀘어에서 맞이 하고 싶다. 다양한 정보가 가득해서 여행 계획을 구성할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명소 소개 할때, 'check list' 코너가 있어서 쇼핑, 먹거리, 놀이, 볼거리 등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물론 가는 방법과 여행 방법도 자세하게 기재했다. 'zoom in' 코너에서는 한 곳을 좀더 자세하게 놓치면 안되는 곳을 짧게 모아서 보여준다.


이 책은 여행 책자이지만 미술 전시 작품 또는 박물관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다. 구겐하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이민자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루빈 박물관 등 여러 미술관과 박물관의 전시 정보를 자세하게 기재해서 선택하는 도움이 많이 된다.


'뉴욕' 하면 사실 뮤지컬이 떠오르는데, 뉴욕 뮤지컬, 뉴욕 라이브 공연에 대한 정보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오페라, 발레, 뮤지컬, 현대무용 의 간단한 정보와 일정, 홈페이지 정보를 같이 기재해서 여행 계획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세부적인 사항은 꼼꼼하게 잘 나와 있지만 큰 그림을 보기는 다소 어려웠다. 전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정보가 있기는 하지만 적어서 이 부분이 좀더 보완되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래도 이 책은 장점이 큰 책이다. 세부 정보가 잘 나와 있어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주는 책이라 권유할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