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다이어트
안나카 지에 지음, 김경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람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

p. 176

끝나지 않는 숙제, 늘 반복되는 숙제...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에 많은 돈을 사용하고,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데도 늘 시도하고, 다이어트하고, 요요가 오고, 다시 다이어트를 하는 반복을 한다. 『간식 다이어트』에서는 간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을 제시한다.


『간식 다이어트』에서는 다이어트에 가지고 있는 선입견을 깨고, 잘못 알려진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예를들면, '간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라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는 생각했는데 오히려,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잘못된 정보의 진실을 알게된 시간이 되었다.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에 대해 소개도 같이 하고 있다. 간식이라고 하면 주로 과자, 빵 등을 생각했는데, 고구마, 요쿠르트, 아몬드, 딸기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를 염즘을 가라않히는 간식, 장내 환경을 깨끗이 하는 간식, 늦은 저녁을 먹었을때 먹는 간식, 피로를 줄이는 간식 등 필요할때 챙겨서 먹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준다.



단순하게 간식만 다룬 책은 아니다. 가장 중점을 둔 것이 간식에 대한 것이만, 그 외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안내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이요법과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꼼꼼하게 담았다.


『간식 다이어트』의 장점은 자세한 내용을 기재했다는 것과 저자의 주장만을 서술한 것이 아니라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한 결론을 담았고, 여러가지 활용한 사례도 기재했다. 다이어트에 대해 막연하게 이야기한 책과 달리 믿음이 갔고,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을 담아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