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연필 일러스트 10000 ㅣ 일러스트 10000 3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 지음, 권소현 옮김 / 글송이 / 2018년 5월
평점 :

색연필로 그림 그리는 것이 쉬운 듯 하면서 쉽지 않다. 손쉽게 쓰윽~ 그릴 수 있어서 쉬운데 어려운 것은 어떠한 강도로 그리는지, 색을 어떻게 혼합해서 쓰는지에 따라 다르다. 그래서 어렵다. 『색연필 일러스트 10000』책에서는 색연필로 쉽고 예쁘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수채 색연필로 채색하고 물을 사용해서 그림을 더 예쁘게 완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는 것이다. 물의 양을 조절해서 농도를 표현하는 것 부터, 색을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 보색이나 어울리는 색의 표현, 연한 색부터 해야 예쁘게 표현된다는 팁까지 자세하게 나타내고 있다.
특히, 초보자에게 도움되는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처음 채색하는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것,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것을 콕 짚어서 잘 된 예와 잘못된 예를 비교해서 보여주고, 자세하게 설명까지 해준다.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는 책이다.

색연필로 그리고, 색연필로 색칠하고, 물로 채색하고, 마지막으로 색연필로 작은 무늬 등을 넣어서 생기있는 그림으로 만들기 과정이 단계별로 나와있어서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사실 내가 사용하는 색연필도 수채 색연필이였는데, 물로 채색해본 적이 거의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응용해서 그림을 그려봤다. 책에서 나와있는 방법대로 단계별로 그리고, 물로 채색까지 해봤는데, 그냥 색연필보다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표현되서 마술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그림을 그릴때는 아이디어가 부족한데,『색연필 일러스트 10000』에서는 패션,인물, 꽃, 아기자기한 소품, 동물, 음식 등 예쁘고 귀여운 그림들이 많이 있다. 응용해서 그림을 그리기를 할 수도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나만의 스타일로 다이어리를 꾸미기 좋은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쉽고 활용도 높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