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4 - 1등 만들어 드림 ㅣ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정연철 지음, 오승민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6월
평점 :
나는 고양이 병에 걸렸다. 운전하다 화가 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지나가는 고양이 한 마리만 보면 더위에 아이스크림 녹듯 사르르 마음이 풀어진다. 1층에 사는 고양이 라떼가 출근 시간에 맞춰 나와있으면 인사를 건네며 반갑다 인사를 하고, 밤에 하네스를 하고 산책을 나와 있는 모습을 보면 꼭 내 고양이 같이 사랑스럽다. 숏츠나 인스타에서 고양이를 보면 아내에게 보여주며 좋아한다.
이 책의 주인공 백꼬선생도 고양이다. 고양이 그 자체로도 매력적인데, 백 번 산 고양이란다. 묘생으로 백 번을 살면서 별의 별 일을 다 겪었을 것이고, 의뢰인의 문제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면서 만난 인간군상 또한 말도 못 할 만큼 많을 거다. 그러니 백꼬선생의 세상을 보는 눈은 얼마나 깊을까?
표지 그림처럼 100점을 맞아야 하는 예나의 사정은 안타깝다. 캐슬에 사는 예서 같다가도 무거운 가방을 짊어지고 매일 여러 학원을 다녀야 하는 요즘 아이들의 전형적인 모습이기도 해서 더 공감이 된다. 부제 '1등을 만들어 드림'처럼 진짜 만들어 주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다. 책을 덮으며 예나의 성장과 선택이 반가웠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도 마법이 일어나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