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 손 하나 까딱 않고 사랑받는 피오나의 야무진 연애법
피오나 지음 / 마젤란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인어공주는 왜 물거품이 되어 사라져야 했고, 신데렐라는 왕자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았을까?
그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그 차이점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1년안에 꿈에 그리던 남자를 만나서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 수 있다.

 

피오나, 그녀는 누구인가?
연애 고민 상담소인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경험한 시행착오를 다른 모든 여자들이 되풀이 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읽으면서 그동안 나의 연애스타일은 어떠했을까 하고 되집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피오나의 의견을 전부다 공감할 수는 없지만, 일정 부분은 정말 맞아맞아 하고 끄덕여지고, 또한 아 이래서 그 때 그 남자가 그런 반응을 보인거구나 하고 알수도 있었다.
남자를 알고, 나를 아는 것이 중요함을 알았다.(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하는 것)
'아는 것이 힘!'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 계기가 되었다.

 

텔레비젼이나 드라마에서 보아온 연애와 결혼은 실상 현실과 다르지만,
우리는 그런 모습을 보고 그런 생활을 꿈꾸워 왔는지 모르겠다.

 

지금의 내가 행복해야, 연애를 하든, 결혼을 하든 행복할 것이다.
내 남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고, 그 노력이 결국은 더 바람직한 좋은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연락에 집착하지 말고, 남자를 만날 그 상황에 집중하고, 나와함께 있지 않을때는 그저 그렇게 있지 않는 것임을 깨닫는 것.

작은 깨달음일수도 있지만 다시금 일깨워주었다.

헌신과 희생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연락은 1/3만 받고 조금씩 튕기는 그런 모습

여성들이여 행복한 연애,결혼 그리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만들자!

 

61
지금 행복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영원히 행복은 오지 않는다. 공주는 왕자를 만나 평생 행복하게 살았지만 왕자를 만나기 전에도 행복했었다.


145
여자가 먼저 접근하지 않고 먼저 고백하지 않았다면 절대로 깊은 상처를 받지 않는다. 지금까지 자신이 먼저 접근했던 경우와 남자가 접근했던 경우를 나누어서 생각해보라. 남자가 나에게 접근했던 경우는 헤어졌더라도 큰상처는 남지 않았을 것이다.


186
여자는 물건 너머 남자의 마음까지 헤아리지만 남자는 눈앞의 물건만 볼 뿐 그 속에 담긴 여자의 마음을 읽어내는 데는 서투르다.


191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남자라면?
첫째, 나에 대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
둘째, 부모님에게 소개하는 데 별 저항감을 느끼지 않는다.
셋째, 당신에게 미래를 이야기 한다.
넷째, 생일을 꼭 챙긴다. 작은 선물일지라도.
다섯째, 당신이 몸이 아플 때 진심으로 걱정한다.
여섯째, 곤란한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든 도와주려고 노력한다.
일곱째, 당신을 기다리게 하지 않는다.


211
먼저 연락하지 않는 데에는 몇가지 장점
첫째, 내 시간을 내 맘대로 쓸 수 있다.
둘째, 상대방의 애정도를 금방 알 수 있다.
셋째, 항상 기분 좋은 대화만 할 수 있다.
넷째, 남자가 먼저 계속 연락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