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장우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의 경우 시장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하고 종목에 대한 기사분석. 때로는 얘기치 못한 악재로 인해 손 쓸 겨를도 없이 하락을 보고 있을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신경 쓸 것이 너무 많아 힘든 것이 주식시장인 것 같다. 물론 이것을 이겨낸 투자자들이 결국은 돈을 벌게 되지만 나는 조금 더 안정적이고 수익률은 조금 떨어져도 신경을 덜 쓰는 방향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기 위해 배당주를 공부 중이다. 저자는 챗 첫머리에 배당은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말하는데 위험성향이 높은 주식보다는 재미없고 지루 할 수 있지만 위험성이 높은 투자를 선호하지 않고 안정성을 우선 시 한다면 배당주투자와 주식의 비율을 설정해서 투자하는 것도 답이 될 수있다.

미국 배당주는 월별 혹은 분기별로 종목에 따라 설정하면 매주 혹은 매달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매력적이고 저자의 글처럼 복리의 힘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매당주 이다. 배당이 일년에 여러 번 걸쳐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당시즌 후 주가가 떨어졌다가 원래의 주가로 돌아오는 시간이 짧다. 반면 한국의 경우 보통 연말에 한번 배당시즌이기 때문에 배당시즌에 주가가 올랐다가 배당이 끝나는 순간 주가가 원래의 가격으로 하락한다. 그래서 한국 시장의 경우 주가가 하락했을 때 매수 했다가 배당시즌에 매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다. 안타깝지만 현실이 그렇다.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은 핵심만을 담고 있다. 매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부터 배당주의 기초용어,배당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핵심 사이트를 알려주고 어떤식으로 검색해야 되는지도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4부로 구성되어 있는 213개의 기업을 설명하고 있는데 배당.기업개요 배당 예상치 등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담고 있어 좋았고 저자가 어떤 식으로 기업을 분석했는지를 알 수 있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