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_현장밀착형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엑셀을 주로 사용한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함수나 반복되는 작업은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작업시간을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뒀다. 그러다 보니 늘 사용하는 함수만 사용하게 된다. 작업시간을 최소화 한다고 생각했지만 더 많은 함수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라는데 생각이 미쳤다. 목차를 보면 엑셀파트는 문서작성방법부터 문서편집, 인쇄방법, 함수 활용하는 방법부터 매크로 설정까지 초보자가 읽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 각 파트마다 설명방법이 이미지로 설명되어 있어 읽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 다만 책 내용상 엑셀부터 파워포인트와 한글까지 함께 담고 있어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못했음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가장 많이 도움을 받았던 부분은 챠트 부분이다. 보통 차트를 작성해야 할 때는 엑셀 책을 읽고 진행하더라도 시각적으로, 기능적으로 원하는 부분이 생각되로 표현되지 않아 속상할 때가 많았다.“직장인을 위한 실무엑셀”은 차트를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하는 방법(차트에 그림 넣기, 스파크 라인이용하기) 등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사에서 엑셀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한글과 파워포인트도 종종 사용하는데 사용빈도가 많은 편이다. 어차피 지금 사용하면 한참뒤에나 사용한다는 생각에 관련도서를 읽을 생각도, 유투브나 기타 영상을 통해 공부할 필요성도 전혀 느끼지 못했다. 미리미리 공부했더라면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책을 읽으면서 파워포인트나 한글은 많이 보고 배울 수 있었다. 화면에 있는 아이콘이나 꼭 필요한 단축키만을 사용하며 파워포인트나 한글을 사용해 왔는데 책을 읽으면서 필요한 부분은 메모하며 읽었는데, 무엇보다도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읽을 수 있어 앞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 만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