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이썬 첫걸음 - 슈퍼히어로처럼 파이썬을 배우자
제임스 R.패인 지음, 문용준 옮김 / 잇플ITPLE / 2020년 12월
평점 :
주식 때문에 파이썬의 필요성을 느꼈다. 최근 읽었던 도서 중에서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내가 쉬고 있는 동안에도 돈이 돈을 불려야 한다는 글이 무척이나 충격적으로 다가왔고 한동안 계속 멤돌았다. 그러다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직장인이라 원하는 시간대에 매수와 매도가 마음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특히 해외장은 야간이라 도저히 엄두를 낼 수 가 없어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던 차에 접한 것이 파이썬이었고,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화해 자동화하여 주식하는 사람들을 보았다. 이것이 파이썬을 공부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을 접한적도 없는 상태에서 파이썬과 관련된 두꺼운책을 구매하여 읽었는데 분명 한글로 설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되지않아 처음부터 막혔다. 캐드나 포토샵 정도로 생각했는데 오판이었다. 아주 기초적인 부분부터 잡아줄 수 있는 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 것이다. 이때 접한 책이 “파이썬 첫걸음”이다. 파이썬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연산자, 숫자데이타 타입 변환, 변수의 사용방법 등 파이썬을 익히기 위한 기본기를 다지게 한다. 이후 프로그램, 게임, 에니메이션, 에러다루기 등 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다루게 된다. 책을 읽는 대상을 청소년으로 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구성으로 되어 있고 자세한 설명이 깃들어져 있어 읽기에 큰 부담은 없다.
중요한 것은 읽으면서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인데 책을 보면서 따라하기는 가능하지만 배운 것을 응용하고 다시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은 본인의 몫이며 노력을 필요로한다.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강의를 통해 책과 동시에 공부가 이루어진다면 학습효과가 훨씬 클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