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1 -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키우는 빠른시작, 빠작 시리즈
최두호 외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중학생인 아이를 위해 비문학교재를 찾다가 빠작을 발견했다.
초등때는 비타민독해로 가볍게 비문학독해를 진행했었다.
중학교에 가면 독서평설로 비문학지문들을 접하게 해주고 싶었는데,
큰아이때 기대만큼 효과를 보지 못해서 의욕이 떨어져 있었다.
그러던 중 발견한 빠작!

차례에 나온 것 처럼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복합지문 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문들이 제시되어 있다.
중학교 들어가면 초등학교때보다는 독서시간이 부족하니까 이렇게 다양한 글들을 스스로 찾아보기가 힘들다. 그러다보면 배경지식도 부족해지고 재미없는 비문학지문들은 읽어지지도 않고, 이해도 되지않기 일쑤다. 중학교에서는 그래도 크게 상관없지만,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문제가 된다.
고등학교 최상위권은 수학과 국어로 갈린다는 말이 그래서 나온 것이겠지.
아무튼 부담없는 분량으로 틈날때마다 하나씩 풀기에 좋은 교재인 듯하다.
  
지문과 문제가 제시된 페이지 다음장을 펼치면
지문분석과 배경지식, 어휘/어법을 정리할 수 있는 간단한 주관식문제들이 있다.
지문읽고 문제풀고 끝~ 이 아니라
다시 한 번 읽은 글을 생각해보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구성이라 반갑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답지의 구성이었다.
지문의 출처와 정답풀이는 물론이고 오답풀이까지 상세하게 되어있다.
고등국어 비문학교재로 인기있는 매삼비의 성공비결이 상세한 오답풀이라고 하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아이들이 중고등 국어를 어려워하는 이유가 오답이 100% 오답이 아니라 30~70%만 오답이라 정답과 매우 헷갈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답풀이 만큼이나 오답풀이도 중요한 데, 빠작의 답지는 오답풀이가 잘 되어 있었다.

엄마 마음에 쏙 드는 비문학독해 교재 빠작, 아이 마음에도 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